한국기원

바둑뉴스

보도자료

정통바둑매거진 월간 바둑 10월호 출간

등록일 2018.09.281,205

▲10월호 표지는 세계페어대회 우승을 차지한 최정-박정환 페어.
▲10월호 표지는 세계페어대회 우승을 차지한 최정-박정환 페어.

화보 페이지를 16쪽 증면하며 면모를 일신한 정통바둑매거진 월간『바둑』 10월호가 출간됐다.

이번 호 [커버스토리]에서는 박정환-최정 페어가 환상의 호흡으로 세계페어대회 우승트로피를 들어 올린 이야기를 담았다. 한국 남녀 랭킹 1위 박정환-최정 페어가 중국 남녀 랭킹 1위 커제-위즈잉 페어에게 승리한 역투보는 [상세관전기2]에서 최정 9단의 자전해설로 해부했다.

신설 코너 [이 달의 컷컷컷]에는 승부 현장 구석구석을 누빈 기자들이 선정한 가장 강렬한 컷을 담았다. 10월호에서는 불세출의 승부사 이세돌 9단의 상대를 압도하는 눈빛을 감상할 수 있다. 또 다른 신설 코너 [생생 현장]에는 2018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 열전의 순간들이 담겼다.

[상세관전기1]에서는 한때 중국 일인자였던 스웨 9단을 격침하고 홍일점으로 삼성화재배 16강에 오른 최정 9단의 완승국을 실었다.
우리 전통바둑판은 악기였다! [이사람1]에서는 전통바둑판을 복원한 중요무형문화제 이수자 유진경 씨에게 전통바둑판의 비밀을 들었다. [이사람2]에서는 제1회 방송예술인바둑대회 우승을 차지한 탤런트 신충식 씨의 인터뷰를 담았다.

인기 코너 [기자방담]에서는 화제를 모았던 2018 삼성화재배와 지지옥션배 신사 대 숙녀 연승대항전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독자 여러분들에게 전격 공개한다. 

 
이밖에도 명사칼럼 장원재 전 대한축구협회 기획위원의 [바둑 병역특례에 대한 소고], 칼럼 권효진의 [중국 바둑이야기]와 연재강좌 [특강/알파고 신수 파헤치기], [사활의 원리] 등 알찬 코너가 독자 여러분과의 만남을 기다린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