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바둑뉴스

보도자료

정통바둑매거진 월간바둑 2월호 출간

등록일 2019.01.28891

▲ 2월호 표지를 장식한 신진서 9단.
▲ 2월호 표지를 장식한 신진서 9단.


정통바둑매거진 월간『바둑』 2월호가 출간됐다. 

2월호 [커버스토리]의 주인공은 2018 바둑대상에서 최우수기사상(MVP)을 수상한 신진서 9단. 박정환 9단의 독주를 저지하고 한국랭킹 1위에 오른 신진서 9단은 작년 5월 제23기 GS칼텍스배 정상을 정복하고 제1회 천부배 세계바둑선수권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역대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바둑대상 MVP를 거머쥔 신진서 9단의 이야기를 [커버스토리]에서 만나본다.

[특별기획/한국바둑을 빛낸 국수 7인]에선 신년호에 이어 고(故) 조남철 선생의 이야기가 연재된다. 2019년 1월호부터 본지에 연재되는 이번 특별기획은 한국기원이 제1회 바둑의 날을 맞이해 선정 발표한 국수 7인의 삶과 바둑을 상, 하 두 편에 걸쳐 다룰 예정. 이번호엔 신문기전 창설로 한국바둑을 일으킨 조남철 선생이 국수전 9연패를 달성하는 등 무적시대를 구가했던 이야기가 담겼다.

52년 역사의 월간 『바둑』에서 그동안 없던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른바 [참가기]. 역대 최강의 기력을 자랑하는 월간 『바둑』 팀이 처음 참가한 직장인바둑대회, 상대는 최다 우승팀 포스코였다. 과연 결과는 어떻게 됐을까? 2월호 [참가기]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지 최고의 인기코너 [기자방담]에선 2018 바둑대상, 천부배, KBS바둑왕전 등 굵직한 행사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낱낱이 파헤쳤다. 이미 시중에 유통된 바둑뉴스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월간 『바둑』만의 생생한 현장 취재 사진과 따끈따끈한 뒷얘기를 [기자방담]에 담았다. 

이밖에도 프로기사들도 매달 챙겨보는 인기 칼럼 [권효진의 중국 바둑이야기], 다양한 인터뷰를 비롯해 오직 월간『바둑』에서만 만날 수 있는 고퀄리티 강좌(알파고 신수파헤치기, AI수법 등)들이 독자 여러분과의 만남을 기다린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