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바둑』 6월호 출간!
한국기원이 발행하는 국내 유일한 바둑매거진 월간『바둑』 6월호가 출간됐다.
2000년 처음 시작됐던 바둑과 커피의 만남. 1회 최규병 9단이 우승컵을 거머쥔 이후 신진서 9단에 이르기까지 신들의 전쟁은 어느덧 20년째를 맞이했다. 은은한 커피향과 함께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맥심커피배 20년의 시간을 [특집/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20년]에 담았다.
9전9승, 이보다 완벽한 조합은 없었다! 제8회 천태산배 세계여자바둑단체전에 출전한 최정 9단·오유진6단·김채영 5단 3인이 퍼펙트 우승을 차지하며 3년 연속 정상에 올랐다. 그 기쁨과 환희 순간을 [생생현장]에서 생생한 사진으로 만나보자.
야구에서만 최정이 잘 나가는 게 아니다. 제2회 오청원배 8강전에서 중국의 떠오르는 강자 가오싱과 만난 최정 9단은 우세했다 불리했다 종잡을 수 없는 내용으로 검토실을 혼란에 빠뜨리는데… 하지만 왜 최정 걱정은 하는 게 아닌지 [이 달의 초점국]에서 확인해보자.
이것은 취재기인가 체험기인가. 분명 오청원배 취재를 위해 중국으로 날아갔으나 선수보다 기자가 더 많은 곡절을 겪는다. 대회 이야기보다 기자의 애환이 더 많이 담긴 희한한 취재기를 [김 기자의 요상한 취재기]에서 확인해보자.
이밖에도 인기 칼럼 [권효진의 중국 바둑이야기]와 新 연재강좌 [고수의 품격], 주요 대국의 핵심을 콕콕 짚는 [포인트관전기] 등 풍성한 읽을거리가 독자 여러분을 기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