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바둑뉴스

보도자료

정통바둑매거진 월간바둑 7월호 출간

등록일 2019.06.25797

▲ 7월호 표지 모델은 임채정 한국기원 총재.
▲ 7월호 표지 모델은 임채정 한국기원 총재.

한국기원이 발행하는 국내 유일한 바둑매거진 월간『바둑』 7월호가 출간됐다.

7월호 [커버스토리]의 주인공은 임채정 한국기원 총재다. 임채정 신임 총재는 “바둑계가 안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커버스토리]에서 임채정 총재의 인터뷰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천사의 섬 신안에서 세계 바둑의 전설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린하이펑, 다케미야 마사키, 고바야시 고이치, 요다 노리모토 등 이름만으로도 바둑 팬들을 설레게 하는 거장들이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실력을 유감없이 뽐냈다. 절경을 자랑하는 엘도라도리조트에서 펼쳐진 추억의 향연을 [생생현장]에 담았다.

김태훈 팝칼럼니스트가 관전기로 데뷔했다. 한중 랭킹2위가 격돌한 LG배 16강 신진서vs미위팅 전이 그 무대가 됐다. 난적 미위팅 9단을 완파한 신진서 9단의 통쾌한 승전보를 [상세관전기]에서 김태훈의 톡톡 튀는 글과 함께 감상한다.

월간 『바둑』 최고의 인기 코너 [기자방담]에 중국 기자가 떴다! 중국 혁객의 우츠차오 기자가 합석해 더욱 풍성해진 [기자방담]. 독자들에게만 바둑계 뒷얘기가 전격 공개된다.

이밖에도 인기 칼럼 [권효진의 중국 바둑이야기]와 新 연재강좌 [고수의 품격], 주요 대국의 핵심을 콕콕 짚는 [포인트관전기] 등 풍성한 읽을거리가 독자 여러분과의 만남을 기다린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