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바둑뉴스

보도자료

어린이 바둑 학습만화,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 출간

등록일 2019.07.091,220

▲7월 15일 출간되는 어린이 학습만화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 표지
▲7월 15일 출간되는 어린이 학습만화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 표지

바둑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어린이 학습만화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 1권이 주니어김영사에서 출간됐다.

바둑은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두뇌 스포츠이자 건전한 취미로 각광받고 있다. 바둑돌을 어디에 놓을지 고민하는 과정에서 ‘사고력’이 형성되고, 상대가 두는 수를 해석하면서 ‘논리력’을 키울 수 있다고 알려졌다. 한 수 한 수 쌓여 가는 바둑판 판세를 읽는 과정을 통해 ‘집중력’과 ‘창의력’이 향상되기 때문이다. 인성을 중시하는 바둑을 배우면서 삶의 지혜와 예의범절까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것은 덤이다.

한국기원은 이처럼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점이 많은 바둑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고자 어린이 바둑 학습만화 시리즈를 기획했다.
최초의 어린이 바둑 학습만화인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은 재단법인 한국기원의 감수를 거친 완성도 높은 바둑 만화다. 하늘신 자리를 두고 천신과 대리자들이 치열하게 바둑 전쟁을 벌이는 내용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각 장마다 한국기원 선임연구원인 강나연 박사가 집필한 ‘재미있는 바둑교실’이 수록돼 있어, 바둑돌을 놓는 기초 예절부터 실전 바둑 기술까지 차근차근 바둑 실력을 쌓아갈 수 있다. 만화를 보면서 바둑 실력도 쌓을 수 있어 일거양득의 효과가 기대된다.

김영삼 한국기원 사무총장은 “어린이 바둑교육은 바둑의 미래를 위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분야다. 이 책을 통해 더욱 많은 어린이들이 바둑이 주는 즐거움과 지혜를 알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바둑 전설’로 불리는 이창호 9단은 “다양한 매력이 있는 바둑을 어떻게 하면 더욱 많은 어린이들에게 전해 줄 수 있을까 고민해 왔는데, 이렇게 흥미로운 바둑만화가 출간돼 매우 기쁘다. 어린 시절의 내게 또 다른 넓은 세상을 발견하게 해 주었던 바둑의 무한한 재미를,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도 똑같이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추천의 글을 남겼다.

만화 속 어린이 주인공들의 죄충우돌 모험기를 그린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 은 어린이 독자들을 바둑의 매력 속으로 안내할 것이다. 전국 오프라인 서점과 온라인 서점에서 7월 15일부터 구매 가능하다.

도서명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1 - 견사부의 등장
지은이  재단법인 한국기원 기획 / 강나연 감수/ 하지강 글 /최우빈 그림
정    가  1만 2,000원
출간일 2019년 7월 15일
ISBN   978-89-349-9617-0(77690) 978-89-349-9618-7(세트)
쪽   수 196페이지
판   형  188*257mm / 무선
발행처  주니어김영사
분   류  아동>학습만화>교양/예절
문   의 주니어김영사 김선민 031-955-3118 / 010-3603-9885 / cellina@gimmyoung.com
           (재)한국기원 강나연 02-3407-3896 / 010-7233-0142 / nabang7979@hanmail.net

※ 저자 소개
기획 재단법인 한국기원
한국 바둑계를 대표하는 비영리단체로, 우리나라의 바둑 발전과 건전한 생활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곳입니다. 특히 바둑을 보급하고 교육하며, 전문 바둑 기사를 육성하고, 대중매체를 통해 바둑을 알리며 바둑의 세계화를 위한 각종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둑 학습만화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바둑의 즐거움을 알려주고자 이 책을 기획했습니다.

글 하지강
어린이들에게 유익함을 주는 재밌는 글을 쓰고 있습니다. <도티&잠뜰 출동! SOS 구조대><도티&잠뜰 하우머치별에서 부자되기><정글의 법칙 시즌2> 등을 썼습니다.

그림 최우빈
1997년에 만화를 그리기 시작해 지금은 〈빈 스튜디오〉를 이끌고 있으며, 다양하고 재미있는 어린이 만화를 그리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뉴 서울대 선정 인문고전 법의 정신><브리태니커 만화백과 무척추동물><메이플스토리 영어소환마법서><어벤져스><도티&잠뜰 시리즈><정글의 법칙 시즌2> 등이 있습니다. 

감수 강나연
한국기원에서 바둑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사람들에게 어떻게 하면 바둑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 줄지 연구하고 있습니다. 명지대학교 바둑학과 석사 졸업 후 같은 대학 문예창작학과 박사 과정을 밟았습니다. <지혜의 문, 바둑 옛이야기><같이 둘래?><바둑고수 이순신 아저씨가 알려 주는 위기십결 전략> 등의 책을 썼으며, 국내 최초의 바둑 영화 〈스톤〉을 기획하고, 드라마 <미생>의 바둑 자문위원을 맡기도 했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로 어린이들에게 바둑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오늘도 스토리텔링 바둑 인성교육과 바둑 인문학을 고민하고 있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