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바둑매거진 월간바둑 10월호 출간
한국기원이 발행하는 국내 유일한 바둑매거진 월간『바둑』 10월호가 출간됐다. 10월호는 ‘변화와 혁신’의 기전 2019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 특집으로 구성됐다.
10월호 [커버스토리]의 주인공은 삼성화재배 우승자 탕웨이싱 9단. 삼성화재배가 열리는 대전 삼성화재 유성캠퍼스에서 특히 강한 면모를 보여 ‘유성불패’로 불리는 탕웨이싱 9단의 진솔한 인터뷰 내용을 [커버스토리]에 담았다.
[생생현장1]에서는 삼성화재배 9일간의 기록을 생동감 넘치는 사진으로 담았고, [상세관전기1]에선 탕웨이싱과 양딩신이 겨룬 결승3번기 최종국을 자세한 해설로 분석했다.
[칼럼/2019 삼성화재배를 지켜보며]에서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 씨의 날카로운 안목을 엿볼 수 있고, 특집 [기자방담]을 통해 2019 삼성화재배의 비하인드스토리를 독자 여러분께 전격 공개한다.
안동의 바둑열기가 한반도를 강타했던 태풍 ‘링링’마저 밀어냈다. [생생현장2]에서는 세계바둑페스티벌로 규모를 한층 키운 제3회 안동시&참저축은행배를 집중 조명했다.
“예전에는 꿈도 못 꿨던 신들의 바둑을 지금 보고 있는 거예요.” 만약 바둑의 신이 있다면 지금의 인공지능이 아닐까. 세계인공지능바둑대회 결승5번기 최종국, ‘절예’와 ‘골락시’의 대결을 국산 AI ‘바둑이’의 눈으로 바라봤다. [특집 AI관전기]에서 신들의 바둑을 감상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