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에 등장한 용병 선수들과 함께 새 시즌의 막을 올리는 '2023 여자바둑리그'
여자바둑 인기의 선두주자, NH농협은행 한국여자바둑리그가 2023 시즌의 막을 올립니다! 올해로 출범한 지9해째를 맞이한 여자바둑리그는 매년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도모하며 진화해왔습니다. 특히 여자기사들의 발랄하고 통통 튀는 매력과 함께 수 많은 여바리 팬덤을 형성하고 있기도 한데요. 한국바둑리그, 시니어바둑리그와 함께 3대 바둑리그의 든든한 한 축이 된 여자바둑리그! 그 아홉 번째 대회가 시작됩니다. 여바리를 더욱 찐하게 즐기기 위한 이번 대회 관전 포인트, 함께 보실까요?
이번 시즌 여자바둑리그는 외국 용병 선수들의 참가 소식이 먼저 알려지며, 개막 전부터 팬들의 기대를 증폭시켰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나카무라 스미레(日), 우이밍(中), 후지사와 리나(日) 총 3명의 선수 코로나19로 외국인 선수들의 출전이 제한되기 전인 2019년까지 여바리 용병으로 참가했었던 후지사와 리나를 제외, 스미레와 우이밍 두 선수의 첫 여바리 출전 소식으로 특히나 많은 관심을 샀는데요.
특히 스미레, 우이밍 두 선수는 일본, 중국의 전도유망한 차세대 바둑 여제들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바둑 스타들이기도 하죠. 여기에 일본 여류본인방 타이틀을 보유한 후지사와 리나까지 합세하며 그 어느때보다 용병 선수들에 대한 기대가 높아졌습니다. 게다가 모든 용병들의 대면 출전이 확정되면서 생동감 넘치는 경기를 볼 수 있게 됐는데요. 과연 용병 선수들이 합류한 여자바둑리그는 어떤 모습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8개팀 출전 준비 완료, 최정 김채영 김은지 등 실력파 주장들이 다시 한번 나선다
이번 시즌에는 전기와 같이 8개 팀이 참가를 알렸습니다. 디펜딩 챔피언 ‘서귀포 칠십리’와 함께‘순천만 국가정원’, ‘H2 DREAM 삼척’, ‘새만금 잼버리’,‘보령 머드’, ‘포스코퓨처엠’, ‘부광약품’, ‘여수세계섬박람회’가 참가했고요.
또한 최정,김채영,김은지 등 전기에 이어 또다시 실력파 선수들이 팀을 이끈다는 점이 이목을 끌었는데요.보령 머드의 최정九단이 지역연고선수로 사전 지명되며 전기에 이어 보령시 주장을 맡게 되었고, 그 외에도 포스코퓨처엠을 제외한 6개 팀 주장이 보호선수로 지명되며 소속팀과의 끈끈함을 자아냈습니다.
각 팀 별로 보령 머드(최정), H2 DREAM 삼척(김채영), 여수세계섬박람회(김은지), 서귀포 칠십리(조승아), 새만금 잼버리(김주아), 부광약품(허서현), 순천만국가정원(오유진), 포스코퓨처엠(김혜민) 이렇게 주장 구성을 마쳤는데요. 여자 TOP3 최정, 김채영, 김은지 그리고 전기 서귀포시 우승을 이끈 조승아 등 쟁쟁한 실력파 기사들이 다시 한번 완장을 차게 되면서 이번 시즌 용병 선수들을 영입한 팀들과의 경쟁 시너지를 기대해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 여바리의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는 바로 전기 챔피언 서귀포칠십리의 타이틀 방어 여부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2022 농협은행 여자바둑리그 최종 우승팀 '서귀포칠십리'
서귀포 칠십리는 지난해 창단 8년 만에 리그 첫 우승컵을 쥐며 영광의 한 해를 보냈습니다. 당시 정규시즌 1위로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것은 물론, 최종 챔피언 결정전에서도 순천만국가정원을 최종 2-1로 꺾어 내며 챔피언의 자리에 올랐는데요. 당시 활약으로 팀 주장 조승아는 MVP에 오른 것과 동시에 최정과 함께 공동 다승왕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여자바둑리그는 2015년 대회 출범 이래로 매해 새로운 팀이 챔피언에 오르며, 단 한차례도 2회 이상 우승을 경험한 팀이 없는데요. 이번 대회에서 서귀포 칠십리가 타이틀 방어에 성공한다면, 대회 최초 2연패는 물론 최초로 2승을 이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번 시즌 용병 선수를 영입한 '순천만 국가정원', '부광약품', '새만금 잼버리'가 강팀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랭킹 1위 최정이 주장 자리를 지키고 있는'보령 머드' 그리고 주장을 포함한 팀원 전원을 새롭게 영입해 분위기를 일신한'포스코퓨처엠'등 여러 참가 팀들의 활약도 기대를 모으는 바입니다. 쟁쟁한 경쟁자들 사이에서 과연 서귀포칠십리는 타이틀 방어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 이벤트, 사인 브로마이드, 세리머니 등 다양한 콘텐트로 시청자들을 사로잡는다
올 시즌 시작을 알리는 여자바둑리그가 시청자 여러분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는 소식 먼저 바둑TV 온에어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여바리 선수들의 특별한 승리 세리머니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22-23시즌 KB국민은행 바둑리그에서 본격적으로 선보였던 선수 승리 세리머니인데요. 선수들이 준비한 깜찍(?)하고 기발한 퍼포먼스를 팬들에게 노출함으로써 반상 밖에서의 친근한 이미지를 보여준 바 있죠. 인기 세리머니 투표 이벤트와 짤 생성으로 팬들의 인기를 얻기도 했는데요. 이번 여바리 선수들은 어떤 승리 세리머니로 매력을 뿜어낼지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선수들의 사인이 담긴 여바리 브로마이드를 제작해 팬분들에게 선물로 드릴 예정인데요. 이미 모든 프로필 촬영을 마친 여전사들의 첫 브로마이드! 선수 사인과 함께 받을 수 있는 기회, 놓칠 수 없겠죠?
마지막으로 대회 기간 동안 펼쳐지는 온라인 이벤트가 있는데요. 정규리그 첫 경기부터 마지막 경기까지 승부 배팅 형식의 이벤트가 열릴 예정 맥북, 갤럭시 탭, 에어팟 등 어마어마한 상품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7월 첫째 주 이벤트 페이지가 오픈 되는데요.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온라인 이벤트 상품 및 기간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별도 고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이번 '2023 NH농협은행 여자바둑리그'를 더욱 찐하게 즐기기 위한 대회 관전 포인트! 함께 알아봤는데요.시청자분들과 함께 호흡하기 위해 노력하는 여바리! 새 시즌의 시작을 함께 응원해 주세요!
2023 NH농협은행 여자바둑리그 첫 방송은 7월 6일 1라운드 1경기를 시작으로 매주 목~일 저녁 7시 30분에 생중계됩니다. 바둑TV 채널 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