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바둑뉴스

바둑뉴스

LG배 타이틀 홀더 신진서와 함께 본격 스타트! 5/20 24강 첫 경기 방송!

등록일 2024.05.02

29번째 LG배 조선일보 기왕전 개막
29번째 LG배 조선일보 기왕전 개막

한국중국일본중화 타이베이 세계 바둑 왕좌를 가리는 LG 조선일보 기왕전이 본격적인 대회 시작을 알립니다.



올해로 29번째 대회를 맞이한 LG배는 지난 2 28일부터 열린 아마 선발전을 시작으로 4 19일까지 국내 선발전을 모두 마쳤는데요. 이제는 한국을 대표할 최종 본선 진출자들이 가려졌습니다주요 한국 선수로는 전기 우승준우승자인 신진서와 변상일 9단과 국가 시드를 받은 박정환신민준박건호원성진 9단이 이름을 올렸는데요.

                
                  전기 우승자 신진서(오른쪽), 준우승자 변상일(왼쪽)

정상 기사들의 치열한 승부가 예상되는 가운데 29번째 LG배의 주인공은 과연 누가 될지. ‘29 LG 조선일보 기왕전주요 경기는 오는 5 20 오전 10 바둑TV에서 24강전 경기가 방송됩니다!


                                  LG 타이틀 홀더 신진서,
                           LG
트윈스 시구로 대회 앞선 몸풀기


전기 LG 우승자인 신진서는 지난 4 7 LG트윈스 경기 시구자로 깜짝 등장해 바둑알 대신 야구공을 손에 모습으로 팬들에게 이색 매력을 뽐냈습니다.  LG 조선일보 기왕전에서  3(24, 26, 28) 우승을 차지한 신진서는 번호 3번을 새긴 유니폼을 입고 시구를 펼쳤는데요.또한 경기 관람 팬들과 사인 사진 촬영 시간도 가지면서 팬들과 교류하기도 했습니다.

프로기사의 야구장 시구는
 2015 조훈현 9단의 대전구장 시구 이후 9 만이었는데요. 아주 뜻깊은 순간이 었던 당시 모습이 바둑TV 공식 유튜브를 통해 업로드되기도 했는데요. 바둑 기사 신진서의 시구 장면, LG트윈스 이지강 선수에게 시구 코칭을 받는 모습 등이 공개되며 바둑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시구로 몸풀기를 마친 LG 우승자 신진서의 시구 나들이로 펼쳐질 LG 그의 활약에도 관심이 이어졌습니다


한편,이번 대회에는 앞서 소개한 시드 선수들 외에도 국가 선발전을 통해 한국의 한상조, 강동윤, 김진휘, 이창석, 이지현, 최현재, 김명훈 7명이 본선에 이름을 올렸는데요.치열한 경쟁을 뚫고 본선에 오른 선수들의 활약이 기대되는 바입니다!

[본선 출전 선수]

o 전기 시드: (한국)신진서,변상일

o 국가 시드: (한국)박정환,신민준,박건호,원성진

                    (중국)딩하오,셰얼하오/

                    (일본)시바노 도라마루, 이다 아쓰시 / (중화타이베이) 라이쥔푸

o 선발전: (한국)한상조,강동윤,김진휘,이창석,이지현,최현재,김명훈

                 (중국)구쯔하오,판팅위,커제,미위팅/ (중화타이베이)쉬하오훙

신진서, LG 대회 2연패에 도전한다!

버튼을 누


        신진서, LG 대회 2연패에 도전한다!


전기 LG배에서는 신진서 9단과 변상일 9단이 각각 우승준우승을 차지하며 한국 기사의 힘을 과시했습니다당시 LG 24 대회 이후 4 만에 한국 기사들 간의 결승이 성사되면서 이슈를 모았는데요신진서는 변상일에게 2-0 완승으로 대회 번째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이로써 신진서는 이창호 9단의 4 우승의 뒤를 이은 대회 역대 번째 기록을 세웠는데요
LG배는 1996년부터 시작되어 올해29번째 대회를 맞이한 만큼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연속으로 우승한 선수가 없는 대회로도 유명한데요.
              
                   


이번 대회에서 신진서가 우승을 거머쥔다면 대회 연패 기록과 함께 이창호 9단이 세운 LG 최다(4우승 기록과 타이를 이루게 됩니다과연 신진서가 이번 대회에서 다시 한번 역사를 써낼 있을지, 대회가 다가올 수록 팬들의 기대감도 함께 증폭되고 있는데요.

한편 LG배에서는 그동안 한국 기사가 13 우승으로 최다 우승을 기록 중입니다. 뒤를 바짝 이어 중국이 12일본이 2대만이 1 우승컵을 들어 올린 있습니다

[5 LG 중계 일정]
 - 24강전: 520 월요일 오전 10
 - 16강전: 522 수요일 오전 1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