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바둑매거진 월간 바둑 8월호 출간
정통바둑매거진 월간『바둑』 8월호가 출간됐다.
[커버스토리]에서는 바둑계 최초로 시도된 블라인드 바둑쇼 ‘복면기왕’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다뤘다. 한국과 중국의 고수들을 연거푸 물리치며 초대 복면기왕 흥행의 최대 수훈을 세운 ‘방탄유리’, 아무도 복면을 벗기지 못했던 무결점 최강자 ‘다크나이트’의 정체를 [커버스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Catch Me If You Can!” 이번호 특집에서는 [엘프고 vs 한국 최상위랭커 4인(김지석, 신진서, 박영훈, 최철한)] 대국을 심층 분석했다. 딱딱한 기보 해설 방식에서 탈피해 본지 편집부 기자들의 방담 형식으로 재미있게 구성한 특집에서 인공지능 ‘엘프고’에 도전한 최정상 프로기사 4인의 처절한 고군분투기를 만나보자.
[상세관전기1]에서는 8년 만에 아마추어 본선 진출의 꿈을 이룬 연구생 윤성식의 열전보를, [상세관전기2]에서는 JTBC 챌린지매치 4차 대회 결승에서 나현 9단을 꺾고 우승한 신진서 9단의 기보를 담았다.
이번호 [이사람]의 주인공은 말레이시아의 바둑신동 창푸캉 아마5단. 2018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 월드조 결승에서 미국의 라이언 리 初단을 꺾고 우승을 차지하며 ‘별들의 제전’ 본선 티켓을 획득한 창푸캉 아마5단을 만나 소감과 각오를 들어봤다.
한국기원 지하 비밀서고 안에 잠들어있던 보물 같은 바둑책들을 본지 창간 51주년을 맞아 대방출한다. ‘창간 50돌’을 기념해 8월 1일부터 시작되는 [지하서고 대방출]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과 판매되는 책 목록을 담았다.
이밖에도 칼럼 권효진의 [중국 바둑이야기]와 연재강좌 [특강/알파고 신수 파헤치기], [응답하라 1988 정석편] [사활의 원리], [인공지능 AI수법] 등 알찬 코너가 독자 여러분과의 만남을 기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