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바둑 3월호 출간!
정통바둑매거진 월간『바둑』 3월호가 출간됐다.
3월호 [커버스토리]의 주인공은 KBS바둑왕에 등극한 신민준 9단. 신민준 9단은 한국 최강의 기사 박정환 9단과의 결승3번기에서 2-0으로 승리하며 종합기전 첫 우승의 기쁨을 누렸다. 타이틀 홀더 반열에 올라섬과 동시에 한국랭킹 4위에 랭크된 신민준 9단의 이야기를 [커버스토리]에 담았다.
[특집]에선 [NHN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바둑AI ‘한돌’]을 집중해부했다. 알파고에 가장 근접한 토종 바둑AI 한돌의 변천사, 한국바둑 최강의 기사 5명과의 대결에서 5-0으로 완승한 한돌의 기보를 [특집]에서 감상할 수 있다.
영화 같은 인생, 종장은 바둑과 함께! 60세부터 바둑을 시작해 73세가 된 올해까지 바둑 삼매경에 푹 빠진 사람, 일본의 기인 하세가와 카나미 씨가 3월호 [이 사람] 코너에 등장했다. 58살에 오토바이 면허를 취득해 LA에서 뉴욕까지 600km를 13일 만에 주파하고, 딸에게 직접 책을 써서 선물하는 등 드라마 같은 삶을 살아온 하세가와 카나미의 인생과 바둑을 [이 사람]에서 만난다.
이번 달부터 신설된 코너 [내일은 스타]에선 제4기 미래의 별 1차 대회 우승을 차지한 박상진 3단의 인터뷰를 담았다. 바둑리거로 활약중인 송지훈 4단을 꺾고 미래의 별로 떠오른 박상진 3단의 톡톡 튀는 인터뷰를 [내일은 스타]에 담았다.
이밖에도 프로기사들도 매달 챙겨보는 인기 칼럼 [권효진의 중국 바둑이야기]와 화제의 인물 나카무라 스미레 인터뷰, 오직 월간『바둑』에서만 만날 수 있는 고퀄리티 강좌(알파고 신수파헤치기, 응답하라 1988(정석편), 사활의 원리, AI수법 등)들이 독자 여러분과의 만남을 기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