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바둑뉴스

보도자료

KB바둑리그 서포터즈, 첫 응원행사 성료

등록일 2023.03.26773

▲울산고려아연 선수단과 대학생 바둑 서포터즈(이화여대 아주대 )
▲울산고려아연 선수단과 대학생 바둑 서포터즈(이화여대 아주대 )

‘대학생 바둑 서포터즈’의 첫 활동 KB바둑리그 현장응원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6일 이화여자대학교를 비롯해 광운대학교와 서울시립대학교, 아주대학교, 인천대학교 등 5개 대학의 서포터즈 38명이 ‘2022-2023 KB국민은행 바둑리그’ 인터리그 5라운드 셀트리온과 울산고려아연 경기 현장 응원을 위해 한국기원 바둑TV스튜디오를 찾았다.

울산고려아연의 서포터즈인 한사랑 이화여자대학교 이화바둑 회장은 “최정 프로의 실물을 보곤 부원들 모두가 감탄했다. 이런 바둑 서포터즈 경험이 처음이라 다들 신기해하고 즐거워했다”며 “최근 바둑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더 많은 대학생이 바둑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가 제공되면 좋을 것 같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이번 현장응원 행사 기간(3월 16일∼26일)에는 15개 대학의 서포터즈 총 150명이 KB국민은행 바둑리그 경기 현장을 방문해 소속팀 응원 활동을 펼쳤다.

2022-23 시즌 첫 선을 보인 ‘대학생 바둑 서포터즈’는 현장응원 활동 이외에도 KB국민은행 서울 수담(手談)과 KB바둑리그 미디어데이, 포스트시즌, 시상식 등 다양한 현장을 찾아 홍보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대학생 바둑 서포터즈 현장응원 일정(가나다순)>
3월 16일 킥스vs컴투스타이젬(성균관대학교 연세대학교 중앙대학교)
3월 17일 포스코퓨처엠vs한국물가정보(고려대학교 명지대학교 인하대학교)
3월 22일 정관장천녹vs원익(동국대학교 한양대학교)
3월 23일 바둑메카의정부vs수려한합천(고려대학교 광운대학교 명지대학교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3월 26일 셀트리온vs울산고려아연(광운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아주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인천대학교)

▲셀트리온 선수단과 대학생 서포터즈(광운대 서울시립대 인천대)

▲이화여자대학교 이화바둑 동아리 응원현장

▲대국 개시 전, 대회장 경기 현장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