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바둑』 4월호 출간!
(0).jpg)
정통바둑매거진 월간『바둑』4월호가 출간됐다.
(0).jpg)
이번 호 표지 주인공은 난양배 초대 챔피언에 오른 신진서 9단이 장식했다.
신진서 9단이 또 하나의 메이저 세계 타이틀을 거머쥐며 세계대회 통산 8회 우승을 달성했다. 앞서 농심신라면배에서 한국의 우승을 견인한 데 이어, 제1회 난양배에서도 첫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한국 바둑을 세계 정상으로 이끌며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한 신진서 9단의 이야기를 [표지이야기]에서 전한다.
[특집]에서는 한․ ‧ 중 ‧ 일 바둑삼국지. 제26회 농심신라면배와 제2회 백산수배 그 마지막 라운드 현장 이야기를 전한다. 중국 상하이에서 펼쳐진 치열했던 승부의 현장을 함께 만나보자.
신예 기사의 등용문인 ‘2025 양구군 국토정중앙배 천원전’이 한층 젊어져서 돌아왔다. 청춘 양구! 강원도 양구에서 펼쳐진 그 생생한 현장을 [생생현장]에 담았다.
중고신인 김다빈 3단이 입단 2년 만에 이붕배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신예 강자의 면모를 드러냈다. 늦깎이 신예의 빠른 성장과 도전을 [피플&바둑]에서 조명했다.
이 외에도 첫 국제장애인바둑대회와 대만 바둑학 박사 1호 탄생, 한일 프로기사 1호 부부 장남 입단, 10번째 유럽 프로기사 이야기 등 다양한 해외 소식과 [바둑手] 파노라마], [만년 5급 탈출기], [바둑 해프닝 극장] 등 유익한 강좌물을 함께 수록했다.
(0).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