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바둑뉴스

바둑뉴스

‘집콕’ 시청자들을 위해 바둑TV에서 준비한 즐거운 설 특집 프로그램!

등록일 2021.01.21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바둑TV는 이색 대결을 준비 중인데요.   코로나19로 설 명절에도 집에 머무는 ‘집콕’ 시청자들을 위해 즐거운 설 특집 프로그램으로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과연 어떤 프로그램이 준비 중일까요? 바둑TV 설특집프로그램!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바둑TV는 이색 대결을 준비 중인데요. 코로나19로 설 명절에도 집에 머무는 ‘집콕’ 시청자들을 위해 즐거운 설 특집 프로그램으로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과연 어떤 프로그램이 준비 중일까요? 바둑TV 설특집프로그램!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집콕’ 시청자들을 위해 바둑TV에서 준비한 즐거운 설 특집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바둑TV입니다!

2021년 첫날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21년 설날이 열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바둑TV는 이색 대결을 준비 중인데요.

코로나19로 설 명절에도 집에 머무는 ‘집콕’ 시청자들을 위해 즐거운 설 특집 프로그램으로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과연 어떤 프로그램이 준비 중일까요? 바둑TV 설특집프로그램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21년은 나한테 맡겨라!

소띠 해를 빛나게 할 소띠 기사들 간의 진검승부!

올해는 신축년, 하얀 소의 해죠소띠 해를 맞아 누구보다 큰 활약이 기대되는 소띠 프로기사들이 한데 모여 바둑판을 완전히 소판(?)으로 만들 예정입니다이름하여 ‘설특집 카우보이 3총사 연승 대항전’.

그림1.png

[바둑TV 설특집 프로그램 '카우보이 3총사 연승대항전']


소띠 기사들이 출전하는 대회에 송아지 삼총사가 빠질 수 없죠어린시절부터 소띠 동갑내기로서 차세대 유망주로 기대를 모았던 85년생 송아지 삼총사’ 박영훈최철한원성진9이제는 국내 바둑계를 굳건히 떠받치는 대들보로, ‘송아지에서 황소로 거듭난 이들이 팀을 이뤄 후배 소띠 프로기사들과 연승전을 펼칩니다!

송아지삼총사.JPG[왼쪽부터 원성진, 최철한, 박영훈 9단]

한국 바둑에서 송아지 삼총사가 차지하는 비중은 적지 않은데요. ‘송아지 삼총사’ 로 불린 세 사람은 이창호 9단의 다음을 기약하는 기대주로 주목받으며국내외 대회에서 맹활약을 펼쳤습니다친구이면서도 라이벌 관계인 이들은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며 모두 세계 대회에서 우승컵을 따냈고현재까지도 한국 바둑의 든든한 기둥 역할을 하고 있죠. 바둑팬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겠지만!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선배 소띠 프로기사 박영훈최철한원성진 9단의 이력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볼까요?


송아지 삼총사그들은 누구인가!

박영훈03637.JPG

['송아지 삼총사' 중 가장 먼저 우승 타이틀을 따낸 박영훈 9단]

어려서부터 발군의 성적을 낸 송아지 삼총사’  박영훈 9은 가장 먼저 첫 타이틀을 획득했는데요셋 중 입단은 가장 늦었지만, 2001년에 천원전에서 우승하며 첫우승을 거두했던 그의 기록은 최철한의 첫 우승보다 약 2년이 빨랐습니다이후 박영훈 9단은 세계 대회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며, 2004 17회ㆍ2007 20회 후지쓰배 세계바둑선수권대회와 2005 1회 중환배 세계바둑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는데요지금까지도 박영훈 9단은 국제 기전에서 유독 강한 면모를 보이며한국을 대표하는 기사로 활약하며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철한_맥심_우승.JPG

[프로기사들의 꿈의 무대이자 목표인 응씨배 우승 타이틀 기록을 보유한 최철한 9단]

'송아지 삼총사' 중 최철한 9단은 가장 먼저 입단했고, 가장 먼저 입신에 올랐는데요. 2004년 천원전국수전기성전에서 잇따라 우승하며 특별 승단으로 단숨에 입신의 경지에 오른 최철한 9단은 이창호이세돌 9단과 함께 한국 바둑계를 짊어질 정상급기사로 성장했죠맥심커피배, GS칼텍스배 등 국내 대표 프로기전 우승 타이틀은 물론, 한국 바둑을 찬란히 꽃피운 응씨배 우승의 역사를 쓰기도 했는데요. '독사라는 별명처럼 여전히 바둑 승부사의 면모를 뽐내며 반상을 누비는 최철한 9이번 대회에서도 그의 진면목을 발휘할수 있을까요?

원성진3.JPG

[2011 삼성화재배 우승으로 첫 세계 대회 우승컵을 따낸 원성진 9단]


최철한과 박영훈 9단이 일찍이 세계 기전을 제패한 데 비해 원성진 9은 프로 13년째에 첫 세계 타이틀을 차지했습니다. 2007년 천원전에서 국내 첫 타이틀을 딴 원성진 9단은 국내 프로기전 GS칼텍스배 정상에 오르는 등 국내 랭킹 상위권을 유지하는 정상급 기사였지만 세계 대회 정상의 문턱에서는 고배를 마셨는데요. 하지만 2011년 별들의 제전’ 삼성화재배에서 마침내 원성진 9단은 만리장성을 뛰어넘으며 한국의 간판 기사로 우뚝 섰죠!

어린시절에는 송아지 삼총사어른이 되어서는 황소 삼총사로 불리며 라이벌의 좋은 예로 손꼽히고 있는 박영훈최철한원성진9. 언제적 송아지들이 아직도? 라는 생각은 금물! 흔들림 없는 강한 멘탈로 바둑판을 지배할 이들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그렇다면 이들이 이번 설특집 대국 카우보이 3총사 연승 대항전에서 만 띠동갑 후배 소띠 기사들은 누구일까요?


올해는 우리에게 맡겨라! 97년생 나가신다!

97년생.png

[왼쪽부터 변상일, 김명훈, 최재영]

85년생소띠 선배들이 있다면? 무서운 기세로 전의를 불태우는 97년생 소띠 후배 기사들이 있다과거송아지 삼총사처럼 바둑판을 누비며 종횡무진 활약을 보여주고있는 97년생 변상일김명훈최재영이 팀을 이뤄 띠동갑 선배들과 한판 승부를 벌일 예정!

DSCF1209.JPG

[현재 국내 랭킹 3위까지 오르며 상승세를 달리는 변상일 9단]

먼저, 97생 소띠 기사 중 가장 유명한 변상일 9은 현재 신진서박정환9단에 이어 2021년 1월기준국내 랭킹 3위에 오르며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요. 2012년에 입단한 변상일 9단은 2014년 메지온배 오픈신인왕전에서 우승하며 주목받는 신인으로 발돋움했습니다2020년에는 특히 국제 대회에서 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중국 주최 TWT배 세계대회에서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LG배에서는 4강에 오르며메이저 세계 기전 개인 최고 성적을 수립하기도 했죠.

김명훈2.JPG

[주목받는 영재에서 국내 무대를 누비는 프로기사로 성장한 김명훈 8단]

2014년에 입단 하자마자 바둑리거로 발탁된 김명훈 8 역시 97년생인데요김명훈 8단은 바둑 새내기 시절,신진서신민준이동훈변상일과 함께 영재 5인방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그리고 프로 데뷔 3 만에 최강 루키를 가리는 무대 <미래의  신예최강전>에서  우승 타이틀을 획득했는데요김명훈은  우승과 함께 5단으로 승단한 , 그 어렵다는 19 농심신라면배 국내 선발전을 통과하며  태극마크를 다는 쾌거를 이룩하기도 했죠.

KBA_2484.JPG

[묵묵히 실력을 쌓아며, 정진하고 있는 최재영 5단]

다음은아직 우승 타이틀은 없지만 완벽한 포커페이스에 두둑한 배짱예사롭지 않은 수읽기로 국내 대회에서 차근차근 실력을 증명 해오고있는 최재영 5입니다. 97년생 최재영5단은 2018 JTBC 챌린지매치 대회 준우승한 경력이 있는데요작년까지 꾸준한 바둑리거로서 KB리그를 빛내주기도 했습니다.


이번 설특집 프로그램 카우보이 삼총사 연승 대항전 출전하는 소띠 기사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그들의 화려한 이력을 알고 보니 이번 소띠 선후배 간의 승부가 더욱 기대되는 것 같지않나요?


85년생 선배 소띠 vs 97년생 후배 소띠 3:3 연승대항전!

이번 대회는 40초 초읽기 5연승전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선배 소띠 송아지 삼총사’ 최철한박영훈원성진 9단이 한팀후배 소띠 프로기사 변상일김명훈최재영이 한팀이렇게 2개팀으로 나뉘어 맞대결을 하게 되는데요.

팀에서 한 명씩 출전해 지는 쪽은 다음 선수가 나오고 이긴 쪽은 승리한 선수가 계속 두게 되는 것이죠국가대항전으로 진행되는 세계 대회 농심배와 같은 방식인데요.

과연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베테랑 선배의 관록후배들의 넘치는 패기선배 소띠 기사들과 후배 소띠 기사들의 승부! ‘설특집 카우보이 3총사 연승 대항전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낮 1시에 방송됩니다! *자세한 편성 일자는 추후 업데이트 예정

설에도 집콕은 바둑TV와 함께해주세요^^

 바둑티비신규로고.pn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