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바둑뉴스

보도자료

사회취약계층 자립 돕기 지도기 행사 열려

등록일 2014.07.152,434

▲재능기부를 위해 지도기에 참석한 프로기사들과 내빈들의 기념 촬영 장면
▲재능기부를 위해 지도기에 참석한 프로기사들과 내빈들의 기념 촬영 장면

()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이사장 정선희, 이하 세스넷)가 주관하고 한국기원(총재 홍석현)이 주최한 사회취약계층의 지원을 위한 지도기 행사가 715일 한국기원 대회장에서 열렸다.

2009
년과 2012년에 이어 세 번째 열린 이번 행사에는 재능 기부를 위해 바둑황제조훈현 9, ‘국가대표 감독유창혁 9, ‘반상의 기부천사조한승 9단 등 프로기사 50명과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원유철 의원, 김기선 의원, 송필호 중앙일보 부회장, 정선희 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 이사장, 박치문 한국기원 부총재, 강명주 한국기원 이사 등 내빈 및 지도기 참석자 150여 명이 참석하는 성황을 이뤘다.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
개인적으로 세스넷에 관심이 많아 참여하길 원했는데 마지막 공식행사로 인사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바둑 재능으로 사회 기여를 찾는 것은 고무적인 일이며 이런 행사가 더 많이 열려 따뜻하고 밝은 사회가 되기를 바라고 오늘 행사가 그 출발점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축사 모습  



이날 행사는 기부금 전달과 감사패 증정
, 기념 촬영, 다면기 진행, 바둑판 경매 등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바둑 애호가들에게 바둑을 즐기는 동시에 사회 공헌도 할 수 있게 하는 일석이조의 기회를 제공했다.

지도기를 통해 마련한 행사 수익금 전액은 저소득층
, 장애인 등 사회취약계층 자립과 사회적기업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이번 행사는 국민은행, 외환은행, 기업은행, 한국지엠 등의 기업을 비롯해 바둑TV, 사이버오로 등 주요 바둑 관련 미디어들이 후원했다.

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
(www.sesnet.or.kr)는 사회적기업 창업보육, 경영지원, 교육, 자원연계 등 종합적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용노동부 인가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참여 프로기사]

조훈현유창혁최명훈김성룡김지석최철한강동윤조한승최정박지은김혜민조혜연나현이지현안성준김정현변상일이동훈신진서신민준김진휘한승주한태희안국현김세동류수항김채영설현준최영찬김명훈박태희오정아김윤영오유진강태훈김수장김영환문도원박지연김영삼박영훈박창명백성호서건우안형준이상훈()이영신이현욱한철균김신영


 

▲원유철 의원(새누리당)과 김기선 의원(새누리당)이 각각 조훈현 9단, 김채영 2단과 지도기를 갖고 있다  


 

▲프로기사들의 재능기부 지도기 모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