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바둑뉴스

보도자료

휴가철 유쾌한 동반자, 월간 「바둑」 8월호 출간!

등록일 2011.07.254,782

한세예스24홀딩스 김동녕 회장
한세예스24홀딩스 김동녕 회장

지루한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휴가철입니다. 월간 「바둑」 8월호와 함께하는 유쾌한 여름휴가로 충분한 재충전의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화보 / 이세돌, 춘란배 첫 우승!

- 이세돌 九단이 천적 씨에허 七단을 꺾고 생애 첫 춘란배 우승의 감격을 누리며 세계대회 2관왕에 등극.

- 김지석·원성진·강유택, 13회 농심배 대표로 선발 확정.

- 거침없는 소녀 장사 최정, 8연승 질주.

 

커버스토리 / 한세예스24홀딩스 김동녕 회장

- 한세실업배 릴레이 고교동문전과 대학동문전을 후원하며 반상 위 릴레이 바둑의 묘미를 바둑팬들에게 널리 알리고 있는 한세예스24홀딩스의 김동녕 회장을 만나 성공한 기업인으로서의 삶과 바둑에 대한 얘기를 들어보았다.

 

특집 / 위기의 한국바둑, 개혁의 첫발을 내딛다.

- 2010년 12월 1일 한국기원이 입단제도 개정안을 발표하면서 변화와 개혁의 의지를 표명한 가운데, 그간의 입단제도의 발자취를 통해 새로운 개혁안의 의미와 미래를 조명해본다.

 

현장탐방 / 아마여성연맹회장배 참가기

- 태풍에도 아랑곳 않고 신·구여성바둑인들이 한데 어울려 수담으로 아름다운 승부를 연출해낸 현장에 직접 참가, 바둑을 향한 그녀들의 열정과 화합을 몸소 체험해보았다.

 

인터뷰 / 문용직 박사

- 은퇴 후 몇 년간 홀연히 모습을 감췄다가 최근 사이버오로와 월간바둑에 바둑 칼럼 및 강좌를 연재하며 활동을 재개한 문용직 박사를 만나 최근 근황을 들어봤다.

 

상세관전기 / 제8회 춘란배 결승(이세돌:씨에허)

- 1승 4패라는 상대전적의 열세는 큰 의미가 없었다. 큰 승부에 강한 이세돌답게 천적 씨에허를 넘어 춘란배 첫 우승을 이끌어내며 세계대회 2관왕에 등극했다. 침착의 대명사 씨에허도 경험부족이라는 아킬레스건을 극복하지 못하고 생애 첫 세계대회 우승의 기회를 놓치고 말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