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배 12일 본선 개막, 시청자 다음 수 예측 이벤트 실시
스물아홉 번째 대회를 맞이한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가 11월 12일 시작되는 본선 일정에 맞춰 최대 30만 원 상당의 경품이 걸린 이벤트를 마련해 대회의 재미를 배가시킬 예정이다.
시청자와 함께하는 ‘다음 수 예측’ 이벤트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 실시간 착수 상황에 따라 다음 수를 시청자가 직접 예측하고 예측에 성공하면 포인트를 쌓는 방식이다.
TV 생중계 화면에 노출되는 QR코드로 접속 후 간단한 로그인 절차를 거쳐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화면에는 나의 예측 착수 위치뿐 아니라 다른 참여자들의 실시간 결괏값도 볼 수 있으며 채팅창을 통해 참여자들 간 대화도 가능하다. 유튜브 중계의 경우 실시간 댓글 창에 등록된 링크로 접속할 수 있다.
이벤트는 대회 본선 기간인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매 경기 진행된다. 정답을 많이 맞힌 포인트 상위자에게는 최대 30만 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고 출석, 행운상 등 참가자들의 의지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도 마련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추후 바둑TV 홈페이지(https://www.tvbaduk.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에서 최초로 시행되는 실시간 다음 수 예측 이벤트는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추후 다른 바둑 대회에서도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화재해상보험(주)이 후원하고 중앙일보가 주최하는 2024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의 우승 상금은 3억 원, 준우승 상금은 1억 원이다. 제한시간은 각자 2시간에 1분 초읽기 5회가 주어진다. 본선 전 경기는 바둑TV에서 생중계되며 바둑TV 공식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동시 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