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바둑뉴스

보도자료

정상을 향한 유하준의 도전! ‘영재에서 정상으로’ 전 경기 생중계!

등록일 2026.02.06778

▲유하준 초단
▲유하준 초단

요즘 대세 유하준 초단의 도전을 담은 특별 대국이 설 연휴를 맞아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오는 2월 11일(수)부터 2월 13일(금)까지 사흘간, 낮 1시부터 K바둑 설특집 프로그램 ‘영재에서 정상으로’를 통해 유하준 초단의 전 경기가 생중계된다.

이번 대국은 세계 정상을 목표로 성장 중인 유하준 초단이 현 바둑계를 대표하는 최정상급 기사들과 맞붙는 무대로, 이창호·신진서·최정 9단이 차례로 출전해 의미를 더한다. 바둑 팬들에게는 세대를 넘나드는 명승부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유하준 초단은 조훈현 9단 이후 63년 만에 국내 최연소 프로 입단 기록을 경신한 선수로, 최근 바둑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유하준 초단은 얼마 전 열린 2026 SG골프 어린이세계바둑최강전에서는 중국 선수 3명을 상대로 3연승을 거두며, 이창호·신진서 9단이 농심배에서 ‘상하이 대첩’을 이뤄냈듯 ‘아산 대첩’을 이뤄냈다. 이번 대국은 정상급 선배 기사들과 함께 유하준 초단의 가능성을 가늠할 수 있는 뜻깊은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재에서 정상으로’는 유망주에서 세계 정상으로 향하는 성장 서사를 중심으로 구성된 콘텐츠로, 단순한 대국 중계를 넘어 한국 바둑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조명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