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호 출간 소식
통권 631호를 맞은 정통바둑매거진 월간 『바둑』 2월호가 출간됐다. 2월호 표지는 2019 바둑대상 최우수기사상을 수상한 박정환 9단이 장식했다. [커버스토리]에서 2019 바둑대상 이모저모를 만나볼 수 있다.
90%면 바둑 끝이라고? 천만의 말씀! 바둑계 풍토를 송두리째 바꾼 AI를 신년특집에서 전격 해부했다. [신년특집/AI 형세분석의 오해와 진실]에서 인공지능 바둑프로그램 개발자들의 육성과 함께 AI의 허와 실을 짚어본다.
[특별기획/한국바둑을 빛낸 국수 7인]의 2월호 주인공은 이창호 9단. 살아있는 신화 이창호 9단의 스토리는 작년 12월호부터 上, 中, 下로 연재돼 이번 2월호 下편을 통해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사람 냄새 물씬 났던 아날로그 시대의 마지막 제왕 이창호의 인간적인 면모를 [특별기획]에 담았다.
상상해보자. 인기 스포츠 경기에서 한쪽은 남자, 한쪽은 여자가 맞붙는다면? 둘의 실력이 팽팽하기까지 하면 이보다 더 흥행할 수 있는 조건은 없을 것이다. 남자랭킹 1위 박정환 9단과 여자랭킹 1위 최정 9단의 대결이 KB리그에서 성사됐다. 반집을 다툰 이 대결을 [상세관전기1/남과 여, 그리고 바둑]에서 집중 조명했다.
이번호 [바둑캐스터] 코너의 주인공은 TBS 앵커 겸 기자 박철민. 융합과 초연결의 시대에 ‘박철민’이라는 브랜드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스스로를 소개한 박철민 아나운서의 이야기가 독자 여러분과의 만남을 기다린다.
이밖에도 인기코너 [기자방담], 연재강좌 [사활의 원리], [고수의 품격], [알파고 이후의 정석] 등이 2월호에 수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