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바둑뉴스

보도자료

NH농협은행 시니어바둑리그 개막 팡파르

등록일 2019.10.021,027

▲2019 NH농협은행 시니어바둑리그 개막식에 참석한 내빈 및 8개팀 선수단 기념촬영
▲2019 NH농협은행 시니어바둑리그 개막식에 참석한 내빈 및 8개팀 선수단 기념촬영

‘2019 NH농협은행 시니어바둑리그’ 개막식이 2일 오전 11시 서울 서초구 더 리버사이드 호텔 7층 콘서트홀에서 열렸다.
 
개막식에는 NH농협은행 이창호 수석부행장을 비롯해 안병용 의정부시장, 한국기원 윤승용 부총재, 김인 심판위원장, 강명주ㆍ서대원ㆍ곽영길 이사와 김영삼 사무총장, 손근기 기사회장, 8개 참가팀 단장 및 선수단, 기자단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개막을 축하했다.

개막식은 시니어바둑리그 소개 영상, 내빈 소개, 인사말, 8개팀 소개 영상 및 인터뷰, 케이크 커팅, 기념 촬영, 오찬 순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개막식 전경
▲케이크 커팅식

윤승용 한국기원 부총재는 “NH농협은행이 처음으로 메인 스폰서를 맡아 개막한 시니어바둑리그는 한국 바둑 발전의 토대를 마련한 50세 이상 시니어 기사들의 무대”라면서 “한국 바둑 발전의 산증인인 여러분이 참가할 수 있는 무대를 자주 보았으면 하는 바람이며, 올드 바둑팬의 한 사람으로서 참가 선수 여러분 모두를 응원하겠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윤승용 한국기원 부총재

이창호 NH농협은행 수석부행장은 축사에서 “대한민국 시니어 바둑의 축제 2019 NH농협은행 시니어 바둑리그 개막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바둑은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명실상부한 스포츠로 자리매김했고, 바둑의 날(11월 5일)이 법정기념일로 지정되면서 대한민국 바둑이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 이러한 바둑 발전에 NH농협은행이 힘을 보탤 수 있다는데 큰 의미가 있고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해 박수를 받았다.

▲이창호 NH농협은행 수석부행장

▲김인 심판위원장

▲안병용 의정부시장

9월 19일 선수선발식을 통해 팀원 구성을 마친 8개팀은 부산 KH에너지(감독 김성래), 경북 상주명실상감한우(감독 이홍열), 경기 부천판타지아(감독 양상국), 전남 영암 월출산(감독 한상열), 강원 삼척해상케이블카(감독 윤종섭) 등 기존 5개 팀과 의정부 희망도시(감독 이형로), 김포 원봉 루헨스(감독 박상돈), 경기 의왕 인플러스(감독 박종열) 등 신생 3팀이다.
 
▲KH에너지 선수단

▲상주명실상감한우 선수단

▲부천 판타지아 선수단

▲영암 월출산 선수단

▲삼척해상케이블카 선수단
▲안병용 의정부시장(가운데)과 의정부 희망도시 선수단
▲원봉 루헨스 선수단

▲의왕 인플러스 선수단

개막전은 7일 부천판타지아 대 삼척해상케이블카의 대결로 막이 오른다.

8개팀 더블리그(14라운드)로 열리는 정규리그는 총 56경기, 3인 단체전 오더제(제한시간 30분, 초읽기 40초 5회, 전 대국 동일)로 펼쳐진다. 포스트시즌은 정규리그 상위 4개 팀이 3판 2선승제 준플레이오프와 플레이오프를 거쳐 챔피언결정전으로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2019 NH농협은행 시니어바둑리그의 대회 총규모는 지난 대회보다 1억 3000만원이 증액된 5억 4000만원이며 우승상금은 3000만원, 준우승상금은 1500만원이다. 우승상금과 별도로 승자 65만원, 패자 35만원의 대국료가 별도로 책정됐다.

NH농협은행이 타이틀 스폰서를 맡고 한국기원이 주최ㆍ주관하는 시니어바둑리그의 모든 경기는 바둑TV에서 매주 월~목요일 오전 10시 생중계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