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바둑뉴스

바둑뉴스

김은지 · 스미레 격돌! 신년 벽두 한·일 천재 소녀들의 반상 전투가 펼쳐진다!

등록일 2022.12.27

바둑TV가 신년을 맞아 야심 차게 준비한 특집 바둑 매치, ‘한·일 천재 소녀 3번기’를 전격 생중계한다.
바둑TV가 신년을 맞아 야심 차게 준비한 특집 바둑 매치, ‘한·일 천재 소녀 3번기’를 전격 생중계한다.

바둑TV가 신년을 맞아 야심 차게 준비한 특집 바둑 매치, ‘·일 천재 소녀 3번기를 전격 생중계한다새해 첫 특집인 만큼 그 주인공들도 화려하다세계에서도 인정받는 일본의 나카무라 스미레와 한국의 바둑 여제 계보를 잇고 있는 김은지가 그 주인공맹렬한 성장세를 떨치는 양국 두 선수의 대국 성사 소식만으로도 역대급 빅매치를 예고하며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 계보 깊은 한·일 바둑 기대주들의 매치!

 

한국-일본 바둑 기대주들의 매치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1963년 1월 6당대 한국과 일본에서 각각 천재 소년으로 꼽히던 조훈현과 이시다 요시오(石田 芳夫), 두 바둑 기대주들의 대국이 세간을 떠들썩하게 한 바 있다기록상 최초의 국제전화 대국이기도 한 이 대국은 바둑계 역사에 길이 남아딱 60년 뒤인 2023김은지와 스미레 양국 천재 소녀들의 매치로 명맥을 잇게 됐다.

 

2007년생인 김은지와 2009년생인 나카무라 스미레는 한·일 세대교체 기수이자 양국 Z세대를 대표하는 같은 세대 동료이자 라이벌로서 두 선수의 대국은 의미하는 바가 크다. 2022년도 그녀들의 주요 성적을 살펴보자김은지는 효림배난설헌배 우승은 물론지난 12월 해성 여자 기성전 준우승에까지 오르는 행보를 보여주며 지난 한 해 슈퍼루키다운 활약을 했고 상대인 스미레는 2022년 우승 기록은 없지만여류명인전센코배 등 쟁쟁한 대회에서의 준우승 입상 기록을 연이어 내며 두 선수 모두 또래 선수들을 압도하는 실력으로 선전 중이다또한 두 선수 모두 공격적인 기풍의 소유자로예고된 둘의 전투 바둑은 그 어느 때보다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일 대표 Z세대 바둑 여제김은지와 나카무라 스미레가 출격을 알리는 ‘2023 신년 특집 한·일 천재 소녀 3번기는 제한 시간 30초읽기 1분 1회이며, 3판 2선승제 방식으로 진행된다바둑TV 새해 첫 특집 대국으로 문을 열어, 1월 3일 화요일부터 1월 5일 목요일까지 총 3일간 낮 1시에 생중계될 예정으로, 2국에서 승부 종료 시 5일 대국은 취소된다과연 한·일 최고의 천재 소녀 타이틀에 등극할 자는 누가 될까그녀들의 승부는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