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바둑뉴스

바둑뉴스

바둑팬 모조리 소환! 즐길거리 가득~ 2020-2021 KB국민은행 바둑리그!

등록일 2020.12.22

'KB국민은행 바둑리그'는 바둑팬들에게   매 시즌 경기 내용 외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 바둑리그'는 바둑팬들에게 매 시즌 경기 내용 외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바둑팬 모조리 소환! 즐길거리 가득~

2020-2021 KB국민은행 바둑리그!





바둑인들의 축제!

<2020-2021 KB국민은행 바둑리그>가 개막한 지 벌써 한달이 지났는데요!

그림1ㄹㄹㄹㄹㄹ.png


국내 최고 바둑리그인 만큼 'KB국민은행 바둑리그'는 바둑팬들에게

 매 시즌 경기 내용 외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도 바둑팬 여러분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Fun! Fun! KB국민은행 바둑리그> 유튜브 전용 콘텐츠,

새로워진 승부 예측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아직도!!! 이 즐거운 혜택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하나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정규 방송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중무장!

KB리그 유튜브 중계!


바둑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KB리그 유튜브 라이브'가 젊은 시각, 즐거운 소통, 색다른 해석을 추구하며 지난 시즌에 이어 올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바둑팬들을 찾아왔습니다! 정규 방송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중무장한 KB리그 유튜브 중계의 매력 속으로 빠져볼까요?


류승.png

 [<Fun! Fun! KB국민은행 바둑리그>로 돌아온 KB리그 유튜브 중계]


지난 시즌에 제한 시간 2시간의 장고 대국이 신설되었죠? 바둑TV는 오후 4시부터 6시 30분까지 장고 대국 중계를 유튜브에서 진행했습니다. KB리그 생중계 시작 시간인 오후 6시 30분 전까지 진행되는 장고 대국의 중계를 유튜브에서 별도로 중계한 것이죠.


KB리그 유튜브 중계는 바둑+먹방, 바둑+게임 등 그동안 TV에서는 전혀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중계 방식을 선보이며 바둑 중계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을 받았는데요.


조용해(?) 보이기만 하던 바둑 캐스터들이 우걱우걱 피자를 먹는 모습도 볼 수 있었고, 말수가 적을 것 같은 프로기사들이 출연해 입담을 과시하기도 했죠. 

그림1ㄴㄴ.png

[지난 시즌 KB리그 유튜브 '하와유TV'에 출연한 최정 9단의 모습]


이렇게 바둑팬 여러분들이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덕분에!!

올해도 역시 <Fun! Fun! KB국민은행 바둑리그>라는 KB리그 유튜브 전용 콘텐츠를 방송하고 있는데요.


[KB리그 유튜브 매력 탐구]

 화려하고 막강한 출연진!


출연진부터 막강합니다! 현재 <Fun! Fun! KB국민은행 바둑리그>는

1) 이어덕둥&이유민

2) 게스트&류승희

3) 송규상&류승희 조합으로

매주 목요일~일요일 저녁 6시 30분에 여러분들을 찾아가고 있는데요!


바둑 해설의 신세계를 보여주며, 바둑TV 유튜브 콘텐츠의 터줏대감으로 자리잡은 이어덕둥 프로-이유민 캐스터!  두 사람이 KB리그 유튜브 중계에도 나섰습니다! KB리그는 첫 중계 지만, 경험은 무시 못한다는 말이 있듯 두 사람 모두 자연스러운 해설 및 소통 실력을 뽐내고 있는데요'유튜브 말고 실제 바둑 티비에서도 보고싶은 조합', '매번 기대되는 조합' 등 댓글에선 호평 일색! 유쾌한 케미스트리를 선보이며, KB리그 유튜브 중계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이어덕둥 프로와 이유민 캐스터에게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 드립니다!

그림1ㄴㄴㄴ.png

[<Fun! Fun! KB국민은행 바둑리그> 중계를 맡은 이어덕둥 프로와 이유민 캐스터]


매번 색다른 얼굴과 함께 찾아오는 게스트&류승희  조합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게스트로 한종진 감독, 송지훈 6단, 고근태 감독, 김미리 4단 등이 출연해 가지각색의 매력으로 색다른 해설을 선보였고, 방송에서는 쉽게 들을 수 없었던 이야기들을 들려주었는데요.


먼저 1R 2G 유튜브 중계의 게스트로 출연한 한국물가정보 팀의 한종진 감독은 지금은 한국을 대표하는 프로기사가 된 제자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하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이었던 신진서 9단의 놀라운 실력에 제자 영입을 시도했지만, 신진서 9단의 부모님에게 거절 당했던 가슴 아픈(?)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죠. 그래도 이때의 인연 때문인지 신진서 9단의 입단 전 1년 동안 두 사람은 사제의 연을 맺었다고 합니다! 한종진 감독은 유튜브 중계가 익숙지 않아 초반에는 어색한 모습을 보였지만, 이내 바로 적응한 모습을 보여주며 반전 입담을 선보였는데요. 감독님~또 나와주실꺼죠?


KakaoTalk_20201221_162504350.jpg

[재치 있는 입담으로 즐거움을 선서한 한국물가정보 팀 한종진 감독]


2020-2021 KB리그 수려한합천 팀 소속 송지훈 6단도 유튜브를 다녀갔습니다! 송지훈 6단은 촌철살인 댓글에 당황한 모습을 보이며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는데요. 유튜브 중계 바로 전날 진행된 'GS칼텍스배 예선'과 'KB리그'에서 연달아 2패를 당한 소감을 물어보는 얄궂은 댓글에 송지훈 6단은 동공지진을 일으켰죠. 정규방송에서는 볼 수 없는 이색 질문과 출연진들의 색다른 모습! 오직 KB리그 유튜브에서만 보실 수 있다구요~


그림1ㅎ.png

[송지훈 6단을 난감하게 한 댓글로 신선한 웃음을 준 3R 3G]


수려한합천 팀의 고근태 감독도 함께 했습니다. 경기 해설은 물론 감독으로서 오더를 짤 때의 긴장감, 승부를 지켜볼 때의 기분 등에 대해 들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는데요. 여기에 댓글 폭발을 불러온 고근태 감독의 군대 이야기와 고근태 감독 피셜 백홍석 9단 싸움잘해(?) 후문까지! 이 모든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바둑TV 유튜브에서 다시보기를 시청해주세요!

그림1ㅗ.png

[수려한합천 팀 감독 고근태 9단이 출연했던 2R 4G]


'미리랑 바둑바둑' 이라는 개인 유튜브를 진행하고 있는 김미리 4단도 KB리그 유튜브 중계를 찾아왔습니다! 김미리 4단은 대놓고(?) 응원 방송을 진행하며 색다른 즐거움을 주었는데요. 김미리 4단과 류승희 캐스터는 각각 한국물가정보팀의 신민준, 이창호 9단의 찐팬임을 고백하며 설레는 모습을 보여주었죠. 아쉽게도 이날 신민준 9단과 이창호 9단은 모두 패배를 했는데요. 두 사람의 텔레파시가 통하지 않았나 봅니다^^


그림1ㅓ.png

[신민준 선수 관련 댓글로 채팅방을 꽉 채웠던 4R 3G]


송규상 프로와 류승희 캐스터도 이어덕둥&이유민 케미에 이어 찰떡 호흡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송규상 프로는 '송해(송규상 해설의 줄임말)'로, 류승희 캐스터는 '류캐(류승희 캐스터의 줄임말)'로 활약하며, 바둑팬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는데요. 유튜브 첫 방송 당시, 영혼을 불태울 정도로 열심히 임한 두 사람은 방송 종료 후 넉아웃되었다는 후문!


KakaoTalk_20201221_174842320.jpg

[이어덕둥-이유민 케미에 이어 인기를 끌고 있는 송규상-류승희]


[KB리그 유튜브 매력 탐구]

 너와 나의 연결고리! 바둑팬들의 소통의 장


유튜브 중계의 매력은 단연 실시간 소통일 텐데요. 바둑팬들은 물론, 프로기사들까지 실시간으로 댓글을 달며 상호 간에 즐거운 소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대국 내용에 대한 질문, 진행/해설자에게 평소 물어보고 싶었던 이야기들을 실시간으로 보고 들을 수 있기에 KB리그 유튜브 중계 참여자 수는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데요.


궁금한 것이 있거나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고 싶을 땐?
주저하지말고 매주 목~일 저녁 6시 30분 <Fun! Fun! KB국민은행 바둑리그>로 놀러 오세요!

그림1항_ㅎ.png

[댓글로 실시간 소통하며 즐거운 방송을 만들어가고 있는 바둑팬과 해설자]


[KB리그 유튜브 매력 탐구]

③ 어떤? 퀴즈가 언제? 나타날지 모르는 깜짝 이벤트


<Fun! Fun! KB국민은행 바둑리그>에서는 매 경기마다 깜짝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방송 시청 중, 퀴즈가 나타나면 바둑TV 홈페이지 이벤트 응모 페이지로 들어가 정답을 남겨주시면 되는데요.


어떤? 퀴즈가 언제? 나타날지 모르기에 더욱 바둑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이벤트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 중에만 응모 가능하니까요! 꼭 라이브로 시청하시면서 이벤트에 참여해주세요^^

그림1허ㅏ로겨.png

[유튜브 중계 도중 깜짝 등장하는 퀴즈 이벤트]


지금까지 KB리그 유튜브 방송 <Fun! Fun! KB국민은행 바둑리그>에 대해 소개해보았는데요. <Fun! Fun! KB국민은행 바둑리그>는 바둑TV 유튜브 뿐만 아니라 KB리그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시청 가능합니다! 여러분들의 응원이 가장 큰 힘이 되는 거 아시죠? 앞으로도 KB리그 유튜브 중계에 많은 사랑 부탁 드립니다!


2) 매주 당첨자가 나온다! 

라운드 별 승부 예측 이벤트!


<2017 KB국민은행 바둑리그> 부터 전기 대회까지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참여를 일으킨 'KB리그 승부를 맞혀라' 이벤트가 올해는 조금 달라진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나요?


기존 'KB리그 승부 예측' 이벤트는 라운드 별로 진행되는 4개의 경기, 20개 대국 승패를 모~두 맞히는 이벤트로, 상품으로 캐시를 제공했는데요.
라운드 별 당첨자가 나오지 않을 시에는 다음 주로 금액이 이월되어 누적된 금액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0대국의 승패를 모두 맞혀야 하다 보니 매주 당첨자가 나오기는 힘들었는데요. 때문에 대회가 종료된 후, 그 동안 가장 많이 승부 예측에 성공한 응모자 한명이!!! 그 동안 누적된 금액을 한번에!!! 모두!!! 받게 되었죠.

그림1ㅎㅎㅎㅎㅎㅎㅎ.png

[올해도 진행 중인 <KB리그 승부를 맞혀라!> 이벤트]


그래서 이번 시즌부터는 더 많은 팬 여러분들에게 상품을 드리기 위해 이벤트 방식을 변경하기로 결정! 라운드 별 20개 대국의 승자를 가장 많이 맞힌 상위 10명을 선정해, 매주 모바일 상품권을 발송하고 있습니다! 상품의 크기(?)는 줄었지만, 상품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은 더 커졌는데요! 


참여방식은 기존과 같습니다!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바둑TV 홈페이지에서 각 라운드의 오더를 확인한 후, 승패를 차례로 예측해 응모 버튼을 누르면 이벤트 참여는 쉽고 빠르게 완료됩니다! KB리그를 승부 예측 이벤트과 함께 KB리그를 더욱 재미있게 즐겨보세요!

ㄹ.png

[바둑TV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한 KB리그 승부 예측 이벤트]


지금까지 <Fun! Fun! KB국민은행 바둑리그> 유튜브 콘텐츠와 새로워진 승부 예측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양한 이벤트들과 함께 <2020-2021 KB바둑리그>를 더욱 알차고, 재미있게 시청해보세요^^

바둑티비신규로고.pn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