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바둑뉴스

보도자료

유창혁 도장, 세계 최초 스마트폰용 바둑입문 어플 개발

등록일 2010.10.2511,722

▲ 유창혁 도장에서 개발한 바둑입문 애플리케이션 캡쳐 화면
▲ 유창혁 도장에서 개발한 바둑입문 애플리케이션 캡쳐 화면

프로기사 유창혁 9단이 대표로 있는 '유창혁바둑도장'에서 스마트폰을 통해서 누구나 쉽게 바둑을 배울 수 있는 세계 최초 스마트폰용 바둑입문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화제다.

모바일게임 전문 개발업체인 (주)바라웍스와 공동으로 개발한 바둑 입문 앱은 23개 단락으로 나누어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토록 했다.

테스트를 통해 일정 점수를 얻어야만 다음 단락으로 올라가는 '계단형 테스트'로 만들어 바둑교실에서 배우는 효과를 그대로 재현했으며, 터치 시스템을 사용해 실제로 바둑판에서 놓아보는 효과를 느낄 수 있게 했다.

무엇보다도 바둑입문 용 앱을 한국어,영어,중국어등 3개국어로 만든 것이 가장 큰 특징.
이는 미국,유럽의 바둑보급을 염두해 둔 것으로 향후 한국 바둑 세계화에 첨병 역활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프로그램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바둑 또는 유창혁을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완전판을 무료로 공개해 바둑을 배우는데 제약이 없도록 했다.

유창혁 9단은 "바둑을 전혀 모르는 사람이라도 1시간 정도만 투자하면 충분히 한판의 바둑을 둘 수 있게끔 만들었다. 바둑을 배울 장소와 시간이 부족한 현실에서 스마트용 바둑입문앱이 배움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 주기를 희망한다. 특히 해외 바둑 보급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바둑 입문 앱은 시간이 부족한 학생, 성인 및 해외 바둑 팬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다운로드 서비스는 지난 10월 18일부터 시작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