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현·최정 등 4명 승단
이태현 6단과 최정 6단이 ‘모든 조건을 두루 갖추어 완성에 이른다’는 구체(具體‧7단의 별칭)에 올랐다.
이태현
최정
여자랭킹
한편 서중휘
지난
승단자 명단
7
이태현 6단과 최정 6단이 ‘모든 조건을 두루 갖추어 완성에 이른다’는 구체(具體‧7단의 별칭)에 올랐다.
이태현
최정
여자랭킹
한편 서중휘
지난
승단자 명단
7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김인국수배 국제시니어바둑대회가 11월 5∼6일 이틀간 전라남도 강진군에 위치한 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5일 열린 개막식에 김인 국수를 비롯해 박수철 강진부군수, 황호용 강진문화원장, 주기영 강진군바둑협회장, 곽민호 사이버오로 대표, 윤재경 여성연맹회장, 양상국 심판위원장, 오규철‧윤현석 9단, 이다혜 4단 심판위원 등이 참석했다.
정규리그 3위 티브로드가 4위 SK엔크린을 꺾고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3일과 4일 서울 성동구 마장로에 위치한 한국기원 1층 바둑TV 스튜디오에서 치러진 2016 KB국민은행 바둑리그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경기에서 티브로드가 SK엔크린에 3-1로 승리하며 플레이오프 진출을 결정지었다.
Kixx 5지명 최재영 2단이 2016 KB국민은행 바둑리그 마지막 월간 MVP의 주인공이 됐다. 바둑기자단 투표로 최다 득표를 얻은 최재영 2단은 접전 끝에 SK엔크린 안성준 7단과 티브로드 강유택 7단을 1표 차이로 꺾고 10월 MVP로 선정됐다.
‘알파고-이세돌 대국 기념 릴레이 페어바둑 대전’의 우승컵은 ‘알파고’팀에게 돌아갔다. 2일 서울시 성동구 마장로 한국기원 바둑TV에서 열린 3경기 3국에서 ‘알파고’팀이 ‘신의 한수’팀에 262수 만에 흑 불계승하며 총 전적 5승 1무 1패로 우승을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