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바둑뉴스

보도자료

월간 『바둑』 4월호 출간

등록일 2018.03.261,074

▲ 제19회 농심신라면배에서 한국에 5년 만에 우승 트로피를 안긴 김지석 9단이 4월호 표지 모델이다.
▲ 제19회 농심신라면배에서 한국에 5년 만에 우승 트로피를 안긴 김지석 9단이 4월호 표지 모델이다.

정통바둑매거진 월간『바둑』 4월호가 출간됐다.

[커버스토리]에서는 한국에 5년 만에 농심신라면배 우승 트로피를 선사한 김지석 九단의 스토리를 조명했다. 김지석 九단이 커제 九단에게 대 역전승을 거둔 제19회 농심신라면배 본선 최종국은 [상세관전기1]에서 김지석 九단의 자전해설로 만나볼 수 있다. 

가면을 쓰고 바둑을 둔다면 누군지 알아볼 수 있을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생생포토] 복면기왕 ‘내가 누군지 아시겠나요?’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복면을 쓰고 대국하는 프로기사의 사진을 보며 어떤 기사가 출전했는지 유추해보시길.

우승 상금 1억원을 쟁탈하기 위해 각국 여자 최강자들이 센코컵 월드여류바둑최강전에 총 출동했다. 전야제부터 시상식까지 3.5일간의 밀착 취재기를 [취재/센코 다큐 3.5일]에서 다뤘다.

중국 바둑의 전설 창하오 九단이 중국위기협회 부주석으로 취임했다. 창하오 九단은 제19회 농심신라면배 중국 단장으로 대국장을 찾았다. 승부사에서 행정가로 변신한 창하오 九단과의 인터뷰를 [이 사람]에 담았다.

[이 달의 초점국]에서는 김채영 三단과 김다영 三단의 자매대결을 담았다. 제1회 오청원배 국내선발전 결승에서 피할 수 없는 대결을 펼친 언니와 동생, 누가 한국 대표로 합류했을지 [이 달의 초점국]에서 확인해보자.

이밖에도 권효진의 [중국 바둑이야기], 남치형의 [일본 바둑사] 등 다채로운 칼럼과 연재강좌 [특강/알파고 신수 파헤치기], [사활의 원리], [응답하라 1988 정석편], [인공지능 AI포석] 등 알찬 강좌가 독자 여러분을 찾아간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