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바둑뉴스

보도자료

어린이 바둑 학습만화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 제8권 출간

등록일 2021.04.081,205


바둑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어린이 학습만화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 8권이 출간됐다.

네모난 바둑판 위에서 흑돌과 백돌로 승부를 겨루는 바둑은 4천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이렇게 오랜 시간 바둑이 사랑받는 이유는 바둑을 통해 얻을 수 잇는 것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이다. 바둑돌을 어디에 놓을지 고민하는 과정에서 사고력이 형성되고, 상대가 두는 수를 해석하면서 논리력이 발전하며, 바둑판 형세를 읽는 과정에서 집중력과 창의력이 향상된다. 또한 인성을 중시하는 바둑을 배우면 삶의 지혜와 예의범절까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스포츠이자 건전한 취미로 각광받고 있다.

어린이 바둑 학습만화 시리즈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은 이처럼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점이 많은 바둑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도록 한국기원이 기획한 바둑만화다. 강나연 박사(한국기원 선임연구원)가 만화 본문을 감수하고,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집필한 학습페이지가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양재호 한국기원 사무총장은 “어린이 바둑교육은 바둑의 미래를 위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분야다. 이 책을 통해 더욱 많은 어린이들이, 바둑이 주는 즐거움과 지혜를 알게 되길 바란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바둑 전설’로 불리는 이창호 9단은 “다양한 매력이 있는 바둑을 어떻게 하면 더욱 많은 어린이들에게 전해줄 수 있을까 고민해 왔는데, 이토록 흥미로운 바둑만화가 출간돼 기쁘다. 어린 시절 내게 또 다른 넓은 세상을 발견하게 해줬던 바둑의 무한한 재미를,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도 똑같이 경험하게 되기를 기대한다”는 추천의 글을 남겼다.

어린이 바둑 학습만화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 시리즈는 전국 온라인 서점과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한국기원 바둑몰(http://www.badukmall.co.kr/)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도서명 : 바둑전쟁 신들의 게임8 - 하늘신의 자격
저자 : (재)한국기원 기획/ 강나연 감수/ 진서 글/ 최우빈 그림/
발행처 : 주니어김영사
정가 : 1만 2,000원
문의 : 주니어김영사 031-955-3118 / 한국기원 02-3407-3896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