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바둑뉴스

보도자료

손오공X영환도사와의 승부에 다시 도전하라! 오공도사 아무데나 접바둑 2 6월 2일 바둑TV 방송!

등록일 2022.05.23624

▲ 오공도사 아무데나 접바둑 2
▲ 오공도사 아무데나 접바둑 2

오공도사 아무데나 접바둑이 새로운 시즌의 컴백을 알리며 신청자를 모집한다. 지난해 8월 막을 올려 올해 3월까지 바둑팬들의 열렬한 인기 속에 함께했던 오공도사 아무데나 접바둑.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 시즌에도 시청자들과 함께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많은 팬들이 그토록 기다렸던 두 번째 시즌은 어떤 모습일지 함께 살펴보자.

 

프로와 아마추어 간 만남의 장이 된 프로그램

 

오공도사 아무데나 접바둑은 경험, 재미, 기력 향상의 완벽한 삼박자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프로기사와의 대국이라는 색다른 경험부터 손오공으로 분장한 서능욱 9, 추억의 영환도사 김영환 9단의 바둑을 보는 재미. 거기에 경기를 이기면 획득할 수 있는 공인 아마 단증 획득의 기회까지 다양한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많은 애기가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할 요소들이 가득한 오공도사 아무데나 접바둑은 시청자들의 참여로 만들어진다. 신청자 중 선발된 도전자들은 손오공서능욱 9, ‘영환도사김영환 9단과 접바둑을 펼치게 되는데, 두 기사를 모두 이기면 공인 아마 단증과 30만 원 상당의 상품을 모두 받을 수 있다. 본인의 기력에 따라 최소 3점부터 최대 6점까지 접바둑을 둘 수 있으며, 접바둑을 놓은 치수에 맞게 승리 시 단증도 조정된다. 3점 접바둑의 경우는 딱 1승만 거둬도 단증을 획득할 수 있다.

접바둑에서 도전자에게 유리한 규정도 많다. 프로기사는 생각 시간 없이 초읽기 303회만이 주어지는 데 반해, 도전자는 생각 시간 20분과 초읽기 403회를 받는다. 생각할 시간이 프로기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충분하다는 뜻이다. 또한, 도전자가 원하는 곳에 돌을 놓고 시작할 수 있다. 본인의 바둑 스타일에 맞게 판을 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실제로 시즌 1에서 4~6점 접바둑의 경우 자유 접바둑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긴고아를 쓴 서능욱 9단과, 흰 장발의 도인 김영환 9단의 파격 분장을 직접 현장에서 만나보고, 바둑 경기를 펼치고자 하는 도전자들은 문을 두드리시라. 오공도사 아무데나 접바둑은 모두에게 열려있다.


더욱더 새로워지는 시즌 2 개봉 박두!

 

두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 오공도사 아무데나 접바둑은 더 많은, 더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새로운 대국장 세트로 여러분을 찾아올 예정. 범상치 않은 오공도사의 콘셉트에 맞게 기존의 테이블이 아닌 평상에서 바둑을 진행한다. 그리고 돌아오는 시즌에는 도전자들의 폭을 넓히기 위해 실력 차를 감안하여 접바둑 치수를 타이트하게 조정한다. 기존에 주로 참여하던 중ㆍ장년층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과 어린이 등 다양한 계층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췄다. 바둑을 어렵지 않게 배우며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4점 이상의 접바둑을 둔다면 두 프로(서능욱 9, 김영환 9)를 모두 이겨야 하고, 첫 판 승리 후 두 번째 판에서는 치수가 한 점 내려간다. 3점 단판 접바둑을 이기거나 4점 이상의 접바둑에서 두 판을 모두 승리한 경우 한국기원에서 제공하는 공인 아마추어 단증과 후원사 인포벨에서 협찬하는 30만 원 상당의 제품을 얻을 수 있다. 오공도사 아무데나 접바둑 262일 목요일 밤 11시 바둑TV에서 첫 방송을 선보인다.

오공도사 아무데나 접바둑 2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바둑TV 공식 전화번호(010-2142-7889)로 연락을 남기면 된다. 연락처, 성함, 사용하고 있는 온라인 바둑 사이트의 아이디/기력과 함께 간단한 소개와 각오를 문자메시지로 남기면 신청이 접수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바둑TV 홈페이지(https://www.tvbadu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