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바둑뉴스

바둑뉴스

박정환, 농심배 우승컵을 사수할 것인가!

등록일 2019.02.15

"판팅위의 연승을 막고 상하이에 가겠다"는 약속을 지킨 박정환 9단의 제20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의 본선 3차전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판팅위의 연승을 막고 상하이에 가겠다"는 약속을 지킨 박정환 9단의 제20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의 본선 3차전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1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대회에서 한국 박정환 9단은 일본 이야마 유타 9단과의 대결로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현재 두 사람의 전적은 4승 2패로 박정환 9단이 앞서있습니다.


국후_인터뷰_박정환_9단.jpg


 지난 본선에서 이세돌, 최철한, 신민준 9단 및 안국현 8단이 모두 패배하며 한국은 주장 박정환 9단만이 남아 바둑 팬들에게 충격을 안겨줬는데요. 부담감이 컸던 박정환 9단은 한판 한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보여줬습니다.



□제20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각국 출전선수
-한국 : 박정환ㆍ 이세돌ㆍ 최철한ㆍ신민준 9단, 안국현 8단 
-중국 : 커제ㆍ스웨ㆍ구쯔하오ㆍ당이페이 9단ㆍ 판팅위 
-일본 : 이야마 유타 9단ㆍ 이치리키 료ㆍ 쉬자위안ㆍ모토키 가쓰야 8단ㆍ시바노 도라마루 7단



 중국은 첫 주자로 판팅위 9단이 7연승을 거두며 대회 최다연승 타이를 기록했고 현재 커제, 스웨, 구쯔하오, 당이페이 9단이 출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일본은 이야마 유타 9단만이 홀로 남아 한국과 같이 혼자서 남은 경기를 책임지게 됐는데요.


제목_없음.jpg


 한국의 박정환 9단이 앞으로 5연승을 거둬야 2연패를 달성할 수 있는 상황! 기사회생으로 한국에 첫 승을 안긴만큼 우승에 대한 기대가 생길 수 밖에 없는데요. 지난 19회 대회에서 한국이 5년만에 우승을 탈환했기에 이번 대회에서의 흐름이 정말 궁금해집니다. 제20회 농심신라면배는 바둑TV에서 18일부터 22일 오후 3시에 방송되니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