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바둑뉴스

보도자료

제9회 김인국수배 국제시니어 바둑대회 개최

등록일 2015.10.302,961

▲제9회 김인국수배 국제시니어바둑대회 포스터
▲제9회 김인국수배 국제시니어바둑대회 포스터

9회 김인국수배 국제시니어바둑대회가 116일부터 9일까지 전라남도 강진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김인국수배 국제시니어바둑대회는 전통적 강호인 한국, 중국, 일본을 비롯해 세르비아, 루마니아 총 5개국 250여 명이 참가하는 명실상부한 국제대회로서 남자단체부, 여자단체부, 개인부, 강진 군민부 등 총 4종목으로 나눠 부문별 최강자를 가린다.


김인 국수의 고향인 강진을 널리 알리고 시니어 바둑팬들의 건전한 여가 활용을 장려하는 취지로 기획되는 이 대회는 강진군이 주최하고 대한바둑협회,한국기원이 주관, 전라남도, 강진군이 후원하며 강진군체육회, 전라남도 바둑협회, 강진군 바둑협회가 협력한다.


이번 대회는 각자 제한시간
20303회 스위스리그 방식으로 진행되며, 우승상금은 남자단체전이 400만원, 여자단체전 200만원, 개인전 100만원이 주어진다.


또한 부대행사로는 프로기사 지도다면기를 즐길 수 있으며, 월출산 아래 펼쳐진 강진다원과 동양최대 황동좌불이 웅장한 모습을 뽐내는 남미륵사 관광 등 강진의 수려한 경관을 외국인과 타 지역 손님들에게 홍보할 수 있어 강진의 매력을 널리 알릴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김인 국수배 바둑대회를 유치함으로써 바둑 애호가들의 건전한 여가 활동에 앞장서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특히 외국과 수도권 등 먼 길을 마다하지 않고 참가하는 선수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편의를 제공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