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바둑』2월호와 함께, 즐거운 설연휴 보내세요
주말이 이어져 닷새나 쉴 수 있는 황금 설 연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친척들과 새해 덕담을 나누며, 눈꽃같이 하얀 미소를 띄우는 정겨운 연휴 풍경이 그려지네요. 월간『바둑』보시며 주변 사람들과 덕담도 나누시고, 계획하신 모든 일들 성취하시는 신묘(辛卯)년 만들어 나가시길 바라며, 월간『바둑』2월호의 섹션별 주요 내용을 소개합니다.
영상핫뉴스
세계최강 콩지에 九단을 꺾으며 농심신라면배 한국 우승을 이끈 최철한 九단과 제9회 정관장배 세계여자바둑최강전 1차대회를 혼자서 싹쓸이한 문도원 二단의 활약상을 담았습니다.
특집
살속을 파고드는 혹한(酷寒)의 매서운 칼바람이 불었지만, 바둑 승부사들의 뜨거운 열정만은 식힐 수 없었습니다. KB국민은행 2010한국바둑리그 챔피언결정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신안천일염 팀을 비롯해 9개월간의 대장정을 펼쳐온 9개팀의 아름다운 승부사들을 집중조명하였습니다.
바둑IN
2월호 표지인물이자, 국내 최대 기전인 한국바둑리그를 후원하고 있는 KB금융지주 어윤대 회장의 바둑 이야기가 소개됩니다.
화보
제1호 바둑홍보대사로 임명된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애인, 이영아를 바둑홍보물 촬영과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 만나봅니다.
프로 관전기
제15기 천원전 결승1국인 이태현 三단과 최철한 九단의 대결을 조한승 九단의 해설로 감상해봅니다. 이어서 김영삼 八단이 국수전 도전자결정전 1국, 박카스배 천원전 결승2국, 정관장배와 농심신라면배 등의 주요 판들을 하이라이트로 소개합니다.
상세관전기
김영삼 八단의 해설과 이세나 기자의 유려한 필치로 김지석 七단과 최철한 九단의 펀치대결, 국수전 도전자결정전 3국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