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바둑뉴스

보도자료

독서의 달엔 월간『바둑』9월호와 함께!

등록일 2011.08.254,305

제24회 후지쓰배 우승자 박정환 九단
제24회 후지쓰배 우승자 박정환 九단

독서의 달이자 민족의 명절 한가위가 담겨 있는 9월, 바둑 팬들의 가족과도 같은 월간 『바둑』을 보며 정겨운 추석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커버스토리/ 후지쯔배 우승한 박정환 九단
-‘포스트 이세돌’, ‘미래권력’ 등으로 불리며 기대를 한 몸에 받아온 한국의 차세대 에이스 박정환 九단이 제24회 후지쯔배 우승을 차지하며 드디어 세계대회 정상에 첫 깃발을 꽂았다. 13세에 입단해 14세에 타이틀을 따며 엘리트 코스를 밟아온 박정환 九단의 성공 스토리를 들어보자.

 

화보/ 나도 프로다! 일반입단대회 7명 대거 입단

-제2회 창더배 세계바둑명인전, 박영훈 통합 명인으로 등극!

-한상훈·김미리, 제1회 SG세계문산배 페어바둑최강전 우승하며 철떡궁합 인증.

-제130회 일반입단대회, 박영롱 등 7명 프로의 꿈 이뤄.

-신민준, 제11회 대한생명배 세계어린이국수전 우승하며 상금 1000만원 획득.

 

관전기/ 제16회 삼성화재배 통합예선 결승(김동호:백홍석)

잘나가는 신예의 선두주자 김동호와 준우승 7회의 베테랑 백홍석이 한 장의 본선티켓을 걸고 격돌했다. 250여 수가 지나 압도적으로 불리했던 바둑을 파상공세로 뒤엎은 백홍석. 그러나 잠시 후, 김동호가 머뭇거리다 반칙이 아니냐며 시계를 멈추는데….

 

현장탐방/ 셰계청소년바둑템플스테이

-바둑대회와 템플스테이가 동시에? 최근 유행하고 있는 템플스테이와 세계청소년바둑대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세계청소년바둑템플스테이를 현장에서 밀착취재 해보았다.

 

본격! 바둑 포토드라마/ 기림(棋林) 프롤로그 1화

-무(武)의 세계에 무림(武林)이 있다면 바둑(棋)에는 기림(棋林)이 있다! 최초로 시도되는 바둑무협과 포토드라마의 만남. 월간『바둑』의 위대한 도전이 시작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