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바둑뉴스

보도자료

이세돌 9단, 영어권 바둑 보급을 위한 홈페이지 개설

등록일 2012.12.142,542

▲go9dan 홈페이지 메인화면.
▲go9dan 홈페이지 메인화면.

얼마전 중국의 구리 九단과의 반집 혈투 끝에 ‘2012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 우승을 차지한 세계 최강 이세돌 九단과 재미교포 IT관련 사업가 John Lee가 공동으로 기획ㆍ개발한 바둑 전문 사이트 go9dan.com이 2012년 12월 16일 베타버젼을 론칭한다.


20여년전 한국을 방문해 한국기원 연구생 경험을 했으며, 미국 바둑 챔피언과 후지쓰배 미국대표로 16강에 오른바 있는 Johe Lee 공동대표는 “2010년 9월 10일부터 준비된 go9dan.com은 최초 영어권 지역에 대한 보다 나은 바둑사이트를 통한 영어권 지역 바둑 보급을 목표로 시작되었다. 영어권 국가에서는 KGS 및 IGS라는 바둑사이트가 있는데, 이는 한국의 대표사이트에 비해 기능적인 면과 질적인 면에서 많이 떨어진다. 국내 몇몇 바둑 사이트에서도 해외 보급을 위해 영문 사이트를 제작해 서비스 하고 있지만 언어 및 문화적인 벽을 넘지 못해 사용자가 미비한 수준에 그치고 있다. 이에 한국의 대표사이트에 비해 기능적인 부분이나 서비스의 질을 높인 사이트를 만들고자 시작했다.”라고 설립 취지를 설명하며 “바둑 애호가들이 가장 원하는 건 기력 향상이라고 생각한다. 그 중 많은 사람들이 상급자와의 대국을 가장 우선순위에 올렸는데 현실은 어떤 사이트에서도 상급자들은 하급자들과의 대국을 기피하고 있다. go9dan.com에서는 온라인 가상 화폐인 골드를 이용해 상/하급자들간의 자동 지도대국 시스템을 개발, 많은 바둑 애호가들이 원하는 상급자와의 대국기회를 만들었다.”고 사이트를 소개했다.


이 외에도 토너먼트 기능 등과 함께 사이트 오픈 기념 이벤트로 2013년 1월부터 약 3개월간 한국과 중국에서 각각 5명씩 초청 세계 최정상 프로기사 10명(한국-이창호,이세돌,박영훈,김지석,박정환, 중국-쿵제,셰허,천야오예,스웨,판팅위)이 참가하는 ‘go9dan.com WGL(World Go League)'대회(총 상금 규모 $100,000)를 개최할 예정이다


go9dan.com은 2013년 2월 8일까지 가입하는 회원들에게는 3개월간의 라이트 회원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며 이 가운데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이세돌과의 대국 기회가 주어진다. (http://go9dan.com/Home/Membership)


베타오픈 시 영어와 한국어 서비스로, 그랜드오픈(2013년 1월20일) 시 중국어와 일본어가 추가로 론칭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