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만 보면 1주일 만에 바둑 둘 수 있다
27살 동갑내기 여자 프로기사인 이다혜 4단과 백지희 2단이 바둑 입문서를 출간했다.
<장인어른 따라잡기上>라는 이색 제목의 이번 신간은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본격 바둑 입문서다.
2009년부터 군부대 바둑 보급을 하면서 체계적인 교재의 필요성을 느낀 이다혜, 백지희 두 사람이 의기투합, 2년여의 노력 끝에 출간한 이 책은 12개 코스로 나누어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그동안의 입문 서적이 대부분 어린이 대상 교재여서 바둑을 배우는데 주저했던 성인들도 이 책으로 시작하면 1주일 만에 바둑 한판을 둘 수 있다는 것이 두 저자의 공통된 의견. 바둑을 처음 접한 사람이 어렵다는 느낌을 받지 않도록 난이도에 특별히 신경을 쓴 <장인어른 따라잡기上>는 문제를 풀면서 지루하지 않도록 스토리텔링을 해 흥미를 끌 수 있도록 유도했으며 중간중간 이해를 돕는 삽화를 가미해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나온 상권에 이어 하권은 내년에 출간될 예정이다.
지은이 : 이다혜·백지희
발행 : (재)한국기원
분량 : 239쪽
정가 : 1만원
문의 : 02-2291-1912
추천사
지루할 것 같았던 바둑 입문서가 드라마 대본처럼 술술 읽히는 게 너무 신기했어요. 바둑 입문책은 다 이렇게 재밌나요?
- 바둑홍보대사 탤런트 이영아
여태껏 많은 바둑 입문 책이 있었지만 성인 대상의 책은 흔치 않았던 것 같다. <장인어른 따라잡기>는 여성 기사들만의 섬세한 시각이 잘 담겨져 있어 정형화된 바둑책들의 건조함을 탈피했다. 책 내용도 참신하고 보기에도 편안해 바둑에 입문하는 많은 분들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프로기사 이세돌 9단
알기 쉬운 설명과 풍부한 문제풀이가 있는 단기 속성 바둑입문서! 여러분도 왕대리와 함께 해보세요. 실력이 쑥쑥 늘 거라 확신합니다. 광저우 아시안게임 바둑 부문 2관왕 슬아가 보장할게요!
- 프로기사 3단 이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