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최초, 1분 10초 초속기! 파격 변신을 맞이한 24-25 KB국민은행 바둑리그!
12월 12일 저녁 7시 첫 방송
국내 최대 바둑리그 KB국민은행 바둑리그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이번 시즌에는 신생 2개 팀을 포함해 총 8개 팀이 참가를 알렸습니다. 전 경기 초속기 룰로 더욱 박진감 넘치는 대회를 예고하며 팬들의 기대를 한껏 끌어올렸는데요. 또한, 이번 시즌에는 정규리그 시작에 앞서 팬과 함께하는 오프닝 미디어데이를 개최해 바둑리그 팬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다양한 변화와 풍성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2024-2025 KB국민은행 바둑리그는 12월 12일부터 매주 목~일 저녁 7시 바둑TV에서 생방송됩니다. 국내 최고 기사들이 펼칠 짜릿한 승부를 기대해주세요.
전 경기 초속기... 속도감, 박진감 대폭 상승!
새로운 시즌을 맞이한 KB국민은행 바둑리그가 파격적인 변신을 선보입니다. 최근 스포츠 트렌드에 발맞춰 기존에 속기와 장고 대국을 병행했던 방식 대신, 전 경기를 초속기(생각시간 1분 추가 10초 피셔)로 통일시키며 대국 시간을 대폭 단축했습니다.
또한, 줄어든 경기 시간에 맞춰 기존에 동시 대국으로 진행했던 경기를 순차 대국으로 변경해 1국 > 2국 >3국 순으로 진행해 더욱 경기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3대 0 시 경기 종료)
이번 시즌에는 첫 모습을 드러낸 신생팀 한옥마을 전주와 영림프라임창호 2팀을 포함해 GS칼텍스(煎 Kixx), 정관장(煎 정관장천녹)이 새로운 이름으로 돌아왔고요. 이어서 수려한합천, 울산고려아연, 원익, 마한의심장 영암 등 기존에 함께했던 팀들까지 총 8개 팀이 초속기 룰 속에서 박진감 넘치는 승부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지난11월22일,2차 선발식까지 완료하고 바둑TVsns를 통해 이번 시즌의 팀과 선수들이 모두 공개되었는데요. 각 팀의 주장 자리에는 GS칼텍스 - 신진서, 정관장 - 변상일, 마한의 심장 영암- 안성준,고려아연- 신민준,원익- 박정환,수려한 합천 - 김명훈, 영림프라임창호 - 강동윤, 한옥마을 전주 - 원성진 등이 임명되었습니다.
6지명에는 외국인 선수의 자리로 마련되었는데요. 지난 시즌에도 리그에 함께 활약했던 중국의 랴오위안허(고려아연), 대만의 1인자 쉬하오훙(마한의 심장 영암)을 포함해 당이페이(영림프라임창호), 판인(수려한 합천), 진위청(원익) 등의 외국인 선수들이 각 팀6지명으로 이번 시즌을 같이 하게 되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오프닝 미디어데이와 다양한 이벤트까지!
2024-2025 KB국민은행 바둑리그는 대회 개막에 앞서 오는12월 9일, 팬들과 함께하는 오프닝 미디어데이를 개최합니다. 지난 시즌에서 첫 선을 보였던 오프닝 미디어데이는 팬 참여 및 다양한 이벤트로 바둑 팬들의 호응을 얻었는데요.이번에도 팬들과 함께 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23-24시즌 KB바둑리그 오프닝 미디어데이 현장
이번 미디어데이에는 올 시즌 리그에 참가하는 8개 팀 감독과 대표 선수가 새 시즌을 앞둔 각오를 전하고, 미디어와의 질의응답 시간 등을 가지며 이번 시즌의 시작을 알릴 예정입니다. 또한 10명의 KB리그 팬을 초청해 참가 선수와 감독들을 직접 만나고 행사를 즐기며 오찬을 함께 할 기회도 제공합니다.
지난달 30일까지 바둑TV 홈페이지를 통해 미디어데이 관람 신청 질문 등을 접수했는데요. 사전에 받은 질문 중 선정을 통해 미디어데이 당일 선수 및 감독과 Q&A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또한 선정된 분들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주어지면서 열기를 더욱 올렸는데요.
대회 전부터 많은 즐길 거리를 제공한 이번 바둑리그는 이 외에도 시즌 중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인데요.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와 함께 대회를 더욱 재미있게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2월 12일 1라운드 첫 경기로 막을 올리는2024-2025 KB국민은행 바둑리그, 추운 겨울 날씨를 깨부술 최정예 바둑리거들의 뜨겁고도 치열한 승부를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