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시청자 눈길을 확 사로잡는 대국! [해성 여자기성전, 부라보콘배]
바둑TV12월 프로그램과 함께 따뜻한 겨울 보내기!
시청자 눈길을 확 사로잡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만나보아요!
제8회 해성 여자기성전
#해성 여자기성전 결승 3번기, 최정vs스미레
#페어 이벤트, 조혜연-박지은vs김혜민-김수진 / 권효진-이영신vs이다혜-이지현
지난9월9일 본선 첫 경기를 시작으로 약 3개월의 일정을 마무리 지은 제8회 해성 여자기성전이 드디어 12월 3일, 결승전에 돌입합니다. 바둑 여제'최정'과 바둑 천재'스미레'의 빅매치가 예고되면서 팬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기도 한데요.대회 다섯 번째 우승을 노리는 최정과 올해10월 한국 이적 후 처음으로 공식 기전 결승에 올라 첫 우승에 도전하는 스미레의 만남. 벌써부터 엄청난 기대감을 불러 일으킵니다.
최정 9단(좌), 스미레 3단
스미레는 지난 11월 18일, 여자기성전 준결승에서 김민서를 격파하고 결승에 선착했습니다.그녀는 이번 대회 16강에서 전기 우승자 김은지를 꺾은 김민서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었고,처음으로 여자기성전 우승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최정은 바로 다음 날 열린 또 다른 준결승에서 김혜민에게 승리하며 결승에 올랐습니다. 이 승리로 최정은7년 연속 여자기성전 결승 진출에 성공한 것에 이어 대회 다섯 번째 우승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결승에서 만난 최정과 스미레 두 선수의 공식 대국은 총 3회. 또한 그 모두 최정의 승리로 기록되었습니다. 그렇지만 두 선수 올해 11월까지 승률 약65%를 기록하면서 여자 선수 중 상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죠. 특히 스미레는 올 10월 한국 이적 후 225일만에 100번째 공식 대국을 돌파할 만큼 엄청난 대국 경험치를 쌓고 있는 상황.
두 선수 모두 지난 준결승 경기 후 인터뷰에서 서로에 대한 언급을 하기도 했는데요. 스미레는 맞붙고 싶은 결승 상대로 최정을 지목하며 어려운 상대를 격파하고 우승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었고요. 최정은 결승 상대인 스미레의 경기를 보며 자신의 어린 시절을 떠올렸다고 언급하면서 재밌는 대국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며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습니다.
↓↓↓ 최정, 스미레 결승 진출 인터뷰 풀 영상 시청하기 ↓↓↓
해성 여자기성전에는 특별한 매치가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바로 여자 기사들의 페어 이벤트 대국! 이번에는 [조혜연-박지은] vs [김혜민-김수진] 그리고 [권효진-이영신] vs [이다혜-이지현] 의 경기가 바둑TV를 통해 방영됩니다.12월23일과24일 저녁 7시, 성탄절을 앞두고 즐거운 페어 대국 이벤트를 준비했으니까요. 여러분들의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최정과 스미레의 결승 3번기는 바로 내일, 12월 3일부터 시작됩니다. 또한 9일, 10일에 각각 2, 3국이 이어질 예정인데요.모든 대국은 저녁 7시 바둑TV에서 생방송으로 펼쳐집니다.과연8번째 여자기성에 오를 선수는 누가될지, 함께 지켜봐주세요!
2024 부라보콘배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
#최강부 본선 16강~결승 본방송
#매주 토, 일 오전 10시, 11시 (주 4회)
어린이들의 부드럽고 달콤한 승부가 찾아온다! '제1회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가 바둑TV를 통해 여러분들을 찾아갈 예정입니다.오는7일부터 매주 토~일요일, 최강부 어린이들의 본선 16강전 경기가 방영될 예정. 어른 못지 않은 바둑 자존심과 실력으로 똘똘 뭉친 최강부 선수들의 뜨거운 열정, 기대되지 않으신가요~?
대회 전경. 어린이 선수들이 진지한 모습으로 경기에 임하고 있다
올해 첫 선을 보인 제1회 부라코본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가 지난달 3일 서울 백범 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유소년 바둑 보급과 활성화를 목적으로 창설된 이번 대회는 어린이 바둑대회 최대 규모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요.
전국 바둑 강자가 모인 최강부부터 바둑 샛별인 유치부까지 총 10개의 부문에서 약 700여 명의 어린이 선수가 참여했습니다. 대회와 함께 선수 및 학부모 등 1400여 명의 인원이 운집했는데요. 특히 바둑 레전드로 불리는 이창호 九단 팬사인회 이벤트가 펼쳐지면서 어린이들과 학부모에게 까지 인기를 모았고요. 그 뿐만 아니라 행사 참여자 모두는 해태아이스 대표 제품도 함께 즐기면서 그야말로 바둑 축제의 장을 만들었습니다. 이창호 9단. 부라보콘배 대회 축사를 전하는 모습
다양한 실력의 어린이 선수들이 실력을 겨룬 이번 대회는 특히 최강부 16강전부터 결승까지 바둑TV 중계 대국으로 진행됩니다. 한국 바둑의 미래를 만나보는 귀중한 시간이 될 예정.
최고의 실력을 가진 어린이들이 모인 최강부는 지난달 치른 예선전 통과자 11명과 강원ㆍ호남ㆍ충청ㆍ부울경ㆍ대구경북 5개 지역 대회 최강부 우승자 5명이 합류해 본선 16강 토너먼트로 진행됩니다. 최강부에서 우승하는 바둑 꿈나무 어린이에게는 우승 상금이 무려 1000만 원이 수여되는 대규모 대회인 부라보콘배는 전 경기는 녹화 대국으로 진행돼 12월 7일부터 방송이 시작됩니다. 매주 토, 일 오전 10시, 11시(주 4편)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바둑TV 공식 유튜브에서도 업로드 되니까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바둑TV 12월 주요 프로그램 일정
12/1~4 오후 2시
[ 제26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
12/12부터 매주 목~일 저녁 7시
[ 24-25 KB국민은행 바둑리그 ]
12/17, 19 오전 11시 30분
[ 제15회 춘란배 세계바둑선수권 8강, 4강 ]
12/21, 23, 28, 30 낮 1시
[ 2024 중국갑조리그 플레이오프 ]
매주 토일 오전 10시, 11시
[ 제1회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 ]
매주 월 밤 10시
[ 기력측정 Caf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