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바둑뉴스

보도자료

동서식품, 바둑 국가대표팀 후원

등록일 2010.10.187,314



국내 커피문화를 선도하는 동서식품㈜(대표 이창환)10 18 16회 광저우 아시아 게임바둑 국가대표팀을 후원 행사를 동서식품 본사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1월 중국 광저우에서 열리는 16회 아시아게임에서 바둑대표팀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국민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도록 힘이 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동서식품 이창환 대표, 김창수 전무를 비롯해 양재호 국가대표팀 감독, 김승준 코치, 바둑TV 강헌주 본부장 등 바둑계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대표팀에게 후원금2천만 원이 전달되었다.

 

동서식품 이창환 대표는 이번 후원금이 우리대표팀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자랑스러운 우리 대한민국 바둑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국가대표팀이 금메달을 목에 걸었으면 좋겠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이에 양재호 국가대표 감독은 이번 후원에 힘입어 대표팀이 아시안게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국민들의 성원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화답했다.

 

동서식품은 1999년부터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을 개최하며 국내 바둑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맥심커피배는 신의 경지에 올랐다는 9단들만이 참여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바둑 토너먼트 바둑대회로 이 대회에서 최규병, 유창혁, 장주주, 루이나이웨이, 이세돌, 박영훈, 최철한 등 우수한 역대 우승자들을 배출시켰다.

 

오는 10 25일부터 최고의 입신을 가리는 12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이 개최, 6개월간 대장정을 벌일 예정이다.

 

한편, 동서식품은 바둑분야의 외에도 커피로 나누는 삶의 향기를 모토로 동서커피문학상, 동서커피클래식, 동서식품장학회, 맥심 사랑의 향기 등 사회문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