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원

바둑뉴스

보도자료

월간바둑 홈페이지 오픈

등록일 2010.10.2110,106


(재)한국기원 자회사인 사이버오로가 창사10주년을 맞아 한국바둑을 대표해 온 전통의 바둑잡지 월간바둑의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여기에 더해 67년 창간 8월호부터 최근호까지 44년간 520여권의 잡지를 모두 전산화해 담았다. 자료를 스캔하고 색인작업을 해 PDF파일로 전산화하는 데 꼬박 1년을 준비했다. 


이용자들은 PDF파일로 월간바둑을 마치 책보듯 볼 수 있으며 검색도 가능하다. 목차 보기, 역대 표지 보기, 꼭지별로 보기 등 세분화해 검색, 구독할 수 있고, 화제와 인기를 끌었던 특집기사나 관전기, 강좌는 물론 단급인정시험문제도 풀어볼 수 있게 됐다.


창사10주년을 맞이한 사이버오로는 이용자들의 성원에 감사하는 뜻으로 프리미엄 회원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올해에 한해 기존 정회원(1년)과 오는 12월 31일까지 정회원(1년 이상)에 가입하는 회원에게는 회원기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특별사은 이벤트를 실시한다.


월간바둑 홈페이지 제작과 과월호 전산화 작업을 이끈 사이버오로의 정용진 이사는 “아직 미흡한 점이 많으나 그간 바둑자료의 체계적인 구축에 소홀했던 우리 바둑계의 처지에서 보자면 이는 마치 방대한 조선왕조실록을 전산화한 것과 다름없는 작업"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홈페이지를 새단장한 사이버오로는 뉴스 섹션을 강화함과 동시에 최고의 프로기사들이 펼치는 생생한 동영상 강좌들을 전면에 내세웠고 과거 명저로 인정받았던 바둑서적들을 온라인에 옮겼다. 책을 소장한 것이나 다름없는 서비스다. 


회원들의 편의를 위해 쇼핑몰도 오픈했다. 바둑과 직간접으로 관련 있는 상품들도 앞으로 이곳에서 찾을 수 있다. 바둑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서적, 바둑판, 바둑알은 물론이고 '스포츠' '생활가전' '카메라' '유아용품'에 이르는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무료배송’과 사이버포인트가 덤으로 주어진다. 


새단장한 사이버오로 홈페이지는 www.cyberoro.com 또는 한국기원 홈페이지 보도자료 밑의 최신뉴스 아이콘을 클릭하면 둘러볼 수 있다.



Top